경남(진주) 수목원 : 나무와 사람이 함께하는 경남 최고의 힐링 장소

경남 수목원(진주 수목원)은 서부경남의 중심권인 진주시 이반성면에 위치해 있는 1,015,953㎥면적에 전문수목원,화목원,열대식물원,무궁화공원 등 우리나라 온대 남부지역 수목위주로 국내/외 식물을 3,594여종을 수집하여 보전하고 있다.다양한 테마시설,가족단위 체험시설과 경관숲,물순환시설,대나무숲관찰원 등을 조성하여 개방하고 있으며,수목원의 고유기능인 식물유전차원의 보전증식,식물표본수집은 물론 산림박물관,야생동물관찰원 등과 어우려져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건전한 휴식장소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된다

▷경남 수목원 개요

→소재지 : 경상남도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

→규모 : 1,015,953㎥ , 3594종

→주요시설 : 전문수목원,산림박물관,야생동물관찰원,산림표본관,증식온실,사무동,무궁화홍보관 등

※수목원 바닥분수 출입제한 안내 : 수목원 방문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바닥분수 시설물 내 출입을 제한한다.

 

 

 

▷수목원 이용안내

▷수목원 이용시간

→동절기(11월~2월) - 09:00~17:00 (입장마감 16:00)

→하절기(3월~10월) - 09:00~18:00(입장마감 17:00)

※입장권 매표시간 : 9시부터 관람종료 1시간 전까지

→수목원 휴원일 : 매주 월요일(공휴일 또는 연휴인 경우 그 다음날),1월1일(신정),설날(구정),추석

 

▷입장료 및 주차요금

 

전동관람차를 타고 구경하면 너무 좋다

▷전동관람차 이용안내

▷경남수목원 전동관람차 이용기간 및 횟수

→운행기간 : 3월1일~11월30일 09시30분 ~ 16시30분(마지막 탑승시간/30분 소요)

→운행횟수 : 평일(8회) / 주말(13회)

→휴무일 : 매주 월요일,우천시,동절기(12월부터 당므해 2월말일까지 운행 중지)

 

▷탑승요금안내

 

산림박물관 구경도 괜찮은 선택이다

▷산림박물관 소개

▷전시실

→제 1 전시실(산림의 기원과 분포) : 생명의 탄생과 진화,우리나라와 세계의 산림대 등을 소개한다.

→제 2 전시실(산림의 생태와 자원) : 짐승,곤충,새,식물군락 천이를 비롯해 도내 주요 조림수종,천연기념물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제 3 전시실(산림의 혜택과 이용) : 한지의 제조과정,목재의 가공과 이용,산촌생활사,산림의 공익적인 기능에 관해 다루고 있다.

→제 4 전시실(산림의 훼손과 보존) : 산림의훼손과 보존에 대한 내용으로 경남의 사방사업,산림과 인간,임목육종 등을 다루고 있다.

 

▷자연 표본실

→곤충류 : 산림 등 자연에서식하는 곤충들을 표본으로 전시하여 다양한 곤충의 모습을 관찰 학습할수 있게 전시되어있다.

→암석류 : 산림 속의 지하자원중 인간이 널리 이용하는 산업적 가치가 있는 암석을 설명과 함께 전시되어있다.

→조류 :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조류를 박제하여 거치형 전시대에 전시되어있다.

→식물 표본 : 식물을 건조시켜 제작한것으로 식물이 존재했던 시간과 장소에 대한 영구적인 기록과함께 전시되어있다.

 

▷어울림의 숲

→나무와 풀 그들이 자라는 모태가 되는 토양 그속을 흐르는 시냇물과 바람, 그 속에 살고 있는 동/식물과 미생물,숲에는 생생한 삶이 살아 숨쉬고 있다.산림의 가치를 공감할수 있도록 다층레이로 전시되어있다.

 

▷경남의 산림

→경남도내 산재되어 있는 숲,명산,천연기념물,보호수,자연물 등 산림문화자산을 유형별로 발굴하여 축소모형으로 재현 전시하였다.

 

▷화석전시실

→선캄브리아대,고생대,중생대,신생대 코너로 5억년 장엄한 지구 역사를 체험할수 있으며 식물중에 가장 원시적인 형태로 고생대 석탄기에 번성하였던 석송류 등 다양한 식물 화석을 볼수 있다.

 

주차장이 넓어도 많은 사람들이 찾기에 시간이 지나면 꽉 찬다

▷편의시설

→방문자센터 :갤러리,도서관,수유실,매점 등

→주차장 : 주차장 4개소 - 369대 주차가능(대형 34대,소형 304대,장애인 20대,임대 11대)

※무료이용

 

→카페테리아 : 위치 - 잔디원 옆(희귀특산식물원 방향)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

※대여장소 : 수목원 매표소(신분증 지참)

 

^^

▷문의처

→수목원(Tel:055-254-3811)

→금원산자연휴양림(Tel:055-254-3951 , FAX:055-254-3959)

경남수목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