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측정의 날 : 세계 식량을 위한 측정 기준

5월 20일은 1875년에 서명된 길이와 질량의 기본 단위인 미터와 킬로그램의 표준에 관한 협약을 기념하는 연례행사인 세계 측정의 날이다. 이제 2023년에 우리는 이 놀라운 이정표를 축하하기 위해 다시 한번 모였고 올해 행사의 주제인 "세계 식량을 위한 측정 기준"을 조명했다.

 

 

 

세계 측정의 날
세계 식량을 위한 측정 기준

▷세계 측정의 날 이해

세계 측정의 날은 국가 측정 표준 기구와 국제기구가 과학 발전과 산업 발전의 기초를 형성하는 단위와 측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 연례행사를 통해 식품 공급 시스템에 특히 중점을 두고 정확한 측정의 중요성과 다양한 부문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할 수 있다.

 

 

 

▷계량기준과 식량공급체계

전 세계 인구가 무려 80억 명에 이르렀기 때문에 지속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량 공급을 보장하는 측정 기준의 역할을 조사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올해 세계 측정의 날 행사 주제인 "세계 식량을 책임지는 측정 기준"은 글로벌 식품 시스템이 직면한 문제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정확한 측정이 수행하는 역할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학 발전상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측정 과학 및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헌을 한 개인에게 권위 있는 상을 수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국가과학기술연구회장상,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상 등 존경받는 영예가 있다. 이러한 영예는 측정 과학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한 사람들의 뛰어난 노력에 대한 인정이라고 보면 되겠다.

 

▷식품 분야의 측정 기준

행사 기간 동안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은 식품 분야의 측정 표준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 결과를 선보인다. 설득력 있는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KRISS는 식품 생산 및 유통의 품질, 안전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정확한 측정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KRISS는 측정 표준을 활용하여 식품 산업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벤치마크 및 지침을 수립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

 

▷측정 표준의 역할

지구 식량 시스템은 기후 변화의 심화, 자원 고갈, 계속 증가하는 인구 등 수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시급한 문제는 전 세계 식량 공급의 가용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와 협력적인 노력을 필요로 한다. 측정 표준은 이러한 노력에서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하여 정확한 평가,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 및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안정적인 식량 공급을 확보하고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과학계의 기여가 중요할 것이다.

 

측정 기준측정 기준2

▷결론

세계 측정의 날은 측정 표준이 글로벌 식품 시스템에서 수행하는 필수적인 역할을 상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계 식량을 책임지는 측정 기준"에 중점을 두고 정확한 측정이 식품을 보장하는 데 중요함을 인정하는 날이 될 것이다.

 

※세계 측정의 날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G20 해변 청소의 날 : 해양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글로벌 협력

세계 20대 국가가 주관하는 연례행사인 G20 해변 청소의 날이 2023년 5월 20일 강원도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해양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