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생계비대출 : 소개,지원내용 및 신청하러 가기

소액생계비대출

1. 소액생계비대출 소개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서 불법사금융까지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재기의 발판이 되고자 나온 정책서민상품을 말한다.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6개월 성실상환 시 금리인하, 만기일시 상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2. 지원 내용

 

지원대상 신용평점 하위 20%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사람
대출금리 연 15.9%(단일금리)
금리우대 연체 없이 성실상환 할 시 상환기간에 따라 금리 인하 → 최저 연 9.9 까지 인하
대출한도 1인당 최대 100만원(최초 이용시 50만원 이내, 6개월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 가능)
상환방법 1년 만기일시상환(중도상환시 수수료 없음)
구비서류 센터방문 시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대출금 수령용 예금통장 사본(본인명의)

 

 

 

3. 취급처

서민금융진흥원 :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을 해서 대출상담 및 신청 가능하다.(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방문예약 가능)

 

4. 소액생계비대출 신청하는 방법

1) 금융교육 이수하고 금리인하 혜택 받기

- 소액생계비대출 시 교육 3과목 중 1과목 이수 시 금리인하 혜택 적용(0.5%)

- 금융교육 신청방법(금융교육포털 접속 및 회원가입 → 온라인 교육 → 대출이용자 교육 → '소액생계비대출'

※금융생활 밑거름, '신용관리'의 필요성(5분), 새롭게 시작하는 부채관리(8분), 불법사금융, 모르고 쓰면 큰일 납니다.(5분) 중 하나 선택 후 이수하면 된다.

 

2) 신청방법 및 운영시간

- 신청방법 : 대출 자격조회 → 센터 상담예약 상담 및 대출신청

- 센터 상담예약 : 매주 수 ~ 금(09:00 ~ 20:00)

- 대출 자격조회 : 매주 수 ~ 금(09:00 ~ 20:00) 

※상담예약하는 방법 : 휴대폰 본인확인을 거쳐 온라인 예약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거나, 전화 예약(서민금융콜센터 국번 없이 1397)을 통해 예약도 가능하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햇살론유스 : 청년 대출 소개 및 신청하러 가기

1. 햇살론유스 소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저소득 청년들을 위해 만든 무담보 신용대출 상품이다. 햇살론유스는 금리, 한도, 상환조건이 우대되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