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징,범위 그리고 특이사항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상품을 내놓았다. 최대한도 10억 원, 최저금리 연 3.53%,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는 상품이다. 그리고 해당 대출은 챗봇과 함께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바로가기 <--클릭)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징

 →주택담보대출의 모든 여정을 챗봇이 도와준다. 안심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대출 실행까지의 모든 과정을 안내하고 도와준다.

→한도와 금리조회까지 단 3분이면 끝난다.대출에 필요한 몇 가지 정보를 챗봇에게 알려주면 한도와 금리를 간편하게 조회해 준다.

→복잡한 서류제출도 버튼 하나로 끝. 번거롭게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인증서로 간편하게 서류 제출을 대신할 수 있다. 인증서로 확인이 불가능한 서류는 원분을 촬영하여 이미지로 제출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와 협약되어 있는 법무사사무소가 주택담보대출의 근저당권 설정 등기를 진행한다. 또한, 주택을 구입하시는 경우 소유권 이전등기를 도와드릴 법무사사무소를 배정해 준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이 친구들이 대출관련해서 다 도와준다.허허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범위

→주택구입 :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대출이 필요한 경우

→생활안정자금 : 생활 안정을 위해 대출을 받으려는 경우

→대출상환 : 타 금융 기관의 주택담보대출을 카카오뱅크 대출로 전환하는 경우

→전세금 반환 :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되돌려 주는 경우

 

곰돌이
저만 따라오세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이사항

→1일 접수량 제한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1일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다.

 

→신청 가능기간 : 주택구입자금-잔금일 20일 이전까지 신청, 생활안정자금-실행일 15일 이전까지 신청

 

→서류제출 가능기간 : 평일/토요일 08시~22시(일요일/공휴일 이용불가)

 

→실행 가능기간 : 주택구입자금-08시 이후(자동실행), 생활안정자금-06시~16시(고객 직접 실행),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실행불가

 

→대상자

 ▶공통

  *현재 직장에서 1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입증이 가능한 사업소득자

 

▶주택구입자금

 *(세대합산) 무주택 또는 1 주택 세대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신청 가능

 *무주택세대라도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한 경우 신청 불가

 

▶생활안정자금

 *(세 대합상) 1 주택 세대

 *담보주택의 소유권 이전이 3개월 경과한 경우 신청 가능

 *등기권리증 소유자(구형 등기권리증 포함)

 *다른 금융기관의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한 경우 신청 불가(단, 기존 주택담보대출이 가계대출인 경우 전액 상환하는 조건으로 신청가능)

 

→계좌 수 제한 : 1 주택 최대 10 계좌까지 가능(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대환 불가)

 

→대상주택 : KB시세가 있는 아파트와 카카오뱅크 내부기준에 따라 시세를 평가할 수 있는 연립/다세대주택, 본인 단독소유 또는 배우자와의 공동소유

 

→세대원 동의 및 배우자 소득확인 : 세대원이 추가로 보유한 주택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세대원 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배우자와 주택을 공동 소유하거나 서민/실수요자 우대 대상인 경우 배우자의 서류 제출 필요, 세대원 전원이 내국인인 경우에만 대출 가능, 배우자가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없거나 미성년자인 경우 대출 불가

 

→법무사 : 주택구입자금이라면 카카오뱅크와 협약된 법무사를 통해 소유권 이전이 진행된다(셀프등기 불가), 소유권이전 등기에 대한 법무사 수수료는 주택 거래가액에 비례하여 법무사협회의 보수 기준에 따라 책정된다.

 

→추가약정 위반 불이익 : 대출실행 후 다음의 사유 발생 시 대출금 전액을 상환해야 하며, 한국신용정보원에 추가약정 위반사실이 제공되어 제공일로부터 3년간 주택 관련대출이 제한된다. 처분의무, 주택구입제한의무 등 추가약정을 체결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이행하지 않고 대출을 전액 상환한 경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