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국 발효 구기자 : 심혈관 건강을 위한 탁월한 선택

높은 콜레스테롤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건강 문제이다.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데 사용할수있는 다양한 약물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발효 홍국 구기자와 같은 자연 친화적인 방안으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고 있다.

 

 

 

발효 구기자와 홍국

▷홍국 발효 구기자 정의

홍국 발효 구기자는 다양한 건강 상태에 대한 자연 요법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전통적인 중국 식품이다.모나스쿠스 퍼퓨레우스라는 효모로 쌀을 발효시켜 만든다.거기에 구기자를 혼합했다.이 과정을 통해 쌀이 붉은색을 띠고 콜레스테롤 저하제인 로바스타틴의 활성 성분과 화학적으로 동일한 모나콜린K라는 화합물이 생성된다.

 

 

 

▷건강에 끼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발효된 홍국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인 고지혈증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실제로 무작위 대조 시험을 검토한 결과 홍국이 총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그리고 구기자는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 개선,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국 발효 구기자는 항산화 및 함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심혈관 건강을 더욱 지원할수 있는것으로 나타났다.한 연구에 따르면 12주동안 홍국 발효 구기자를 매일 보충하면 대사 증후군이 있는 개인의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 지표가 크게 개선되는것으로 나타났다.

 

▷섭취시 유의사항

홍국 발효 구기자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 개인에게는 배탈 및 두통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수도 있다는점은 알아둬야 한다.또한 스타틴 및 혈액 희석제를 포함한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수 있다.따라서 간이나 신장 질환의 병력이 있는 경우엔 복용하기전에 전문가와 상담하는것이 필요하다.

 

분말이나 환형태로 섭취하는것이 일반적이다

▷결론

홍국 발효 구기자는 중국 전통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자연스러운 접근 방식이다.그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기존 연구에서는 심혈관 건강에 이점을 제공할수 있다고 알려져있다.모든 영양제나 자연 요법과 마찬가지로 사용하기전에 본인에게 맞는 확실한 섭취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