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 설명 및 정부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

1. 대환대출 개요

대환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대출의 상환금액, 신용등급, 소득 등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기존 대출의 연체 이자, 중도상환 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조건을 꼼꼼히 비교 후 결정해야 할 것이다.

 

대환대출을 이용하면 기존 대출의 금리, 한도, 상환 조건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환대출을 이용해서 이자 부담을 줄이고, 상환 개선을 개선하고 싶어 한다.

 

 

 

2. 대환대출 이용방법

: 일반적으로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대환대출을 이용할 금융기관을 선택한다.

2) 대출 신청서를 작성한다.

3) 대출 심사를 받는다.

4) 대출 승인을 받는다.

5) 대출금을 수령한다.

 

 

 

3. 정부 대환대출 플랫폼

정부 대환대출 플랫폼은 비교 플랫폼 앱을 통해 주요 금융회사 새로운 상품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마디로 각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상환 및 진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7개 플랫폼(네이버페이, 카카오뱅크. 토스, 뱅크샐러드, 판다, KB카드, 웰컴저축은행)에서 정부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 서비스 이용 시간 : 영업일 09:00 ~ 16:00

2) 서비스 이용 대상 : 53개 금융회사에서 받은 10억 원 이하의 직장인 대출과 마이너즈 통장 등 보증이나 담보 없는 신용대출

3)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대출의 경우 계약을 실행한 지 6개월 이후에나 갈아탈 수 있다.

4) 햇살론 등 정책상품으로 이동시 보증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5) 일부 카드사의 카드론의 경우 현재의 금융회사 앱을 통해서만 대환이 가능하지 마 7월 1일부터는 플랫폼 앱을 통해서 대환 가능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대환대출↓

 

4. 마무리

이제부터 그들만의 전쟁이 시작됐다. 기업 들 간에 이자지원, 중도상환수수료 무료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하면서 경쟁을 할 것이라 생각된다. 대환대출을 갈아타기 전에 꼼꼼히 하나하나 다 확인해 가면서 하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세금 포인트 제도 : 포인트 확인 및 사용처 알아보기

1. 세금 포인트 제도 알고 있었나요? 세금 포인트 제도란 개인이나 법인이 납부한 세금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해당 포인트를 다양한 혜택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를 말한다. 2004년 국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