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 특례보증 확인하고 대출신청하기

햇살론15

1. 햇살론15 소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서민의 금리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출시된 서민금융진흥원이 취급하는 신용대출상품이다. 햇살론15는 대출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상환조건 등이 상세하게 정해져 있으므로, 대출신청하기 전에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겠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대출정보

: 햇살론15의 대출정보는 다음과 같다.

지원대상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사람(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 제한없음)
*연소득 : 4,500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연 15,9%(단일)
대출기간 3년 or 5년
우대금리 성실하게 상환했을시 1년마다 금리가 조금씩 인하된다.(3년 선택시 3%, 5년 선택시 1.5%씩 인하)
상환방법 원리금균동분할상환

 

 

 

3. 특례보증

1) 특징

은행의 표준심사로 급여현급 수령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등 지원받기 힘든 분들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특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말한다. 특례보증은 햇살론15 상환 완료 후에 횟수 제한 없이 여러 번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 이용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1회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2) 취급처

- 전국 15개 시중은행 창구 및 인터넷전문은행에서 특례보증 대출업무를 취급한다.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카카오뱅크

 

-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출업무는 각 센터별로 예약제로 운영한다. 상담 및 예약은 서민금융콜센터(국번 없이 1397)로 문의하면 된다.

※가까운 센터 찾기↑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서비스'를 통해 대출가능여부를 즉시 확인가능하다.

※맞출 대출서비스 바로가기↑

 

4. 대출신청하는 방법

 

- 일반보증의 경우 위에 나열한 15개 은행에서 원스톱으로 보증 및 대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중 신한, 전북, 우리, 광주, 부산, 카카오뱅크는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 특례보증의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대면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 금리인하 안내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을 통해 햇살론15 강의를 수강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컨설팅을 이수하면 보증료율이 0.1% 인하된다.(대출신청 전에 수강 및 이수를 완료해야 한다)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 대출정보 및 신청하는방법

1. 징검다리론 소개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이용한 사람들에게 1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하기에 다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을 말한다. 장기적으로 대출이 가능하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