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 대출정보 및 신청하는방법

징검다리론

1. 징검다리론 소개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이용한 사람들에게 1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하기에 다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을 말한다. 장기적으로 대출이 가능하기에 대출상환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생활을 안정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2 대출정보

: 징검다리론 대출 관련 정보는 다음과 같다.

 

대출대상 정책서민금융상품을 2년 이상 거래하고 해당 대출을 75%이상 상환한 사람(신등 5등급 이상)
대출한도 최대 30,000,000원
대출금리 연 9.0% 이내(은행별로 상이하며 수시로 변동 가능)
대출기간 최대 5년(필요시 거치기간 1년 이내)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취급처 15개 은행(국민,신한,우리,IBK,KEB하나,Citi,SC,농협,수협,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

 

 

 

3. 대출 신청하는 방법

1) 본인이 이용하거나 전액상환한 정책서민금융상품 취급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서민금융상품 완제확인서나 금융거래확인서(75% 이상상환)를 발급받고 난 뒤, 은행에 징검다리론 대출신청하면 해당은행에서 자체 평가를 한 뒤 대출시행이 된다.

 

2) 15개의 은행중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갖춘 은행을 찾으려면 15개 은행을 일일이 다 뒤져봐야 하는데, 한눈에 비교가능한 사이트가 있다. 편리하게 비교진행을 하고 싶다면 뱅크샐러드를 참고하면 되겠다.

 

※뱅크샐러드로 대출 비교하러 가기↑

 

3) 비교가 끝났다면 해당은행에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방문하여 대출신청을 하면 되겠다.

※필요서류 : 재직증명서(사업자등록증), 소득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성실상환완제확인서, 금융거래확인서

 

4. 마무리

징검다리론은 승인율이 아주 높은 편이다. 아무래도 기존의 대출을 성실하게 완납했거나 하고 있는 중이라는 걸 증명하고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많이 올라가서일 것이다. 그렇기에 타 은행 채무가 많아진 상태의 사람들이라면 다시 한번 고려해 볼 만한 것이 징검다리론이기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새희망홀씨2대출 은행별로 비교하고 신청하기

1. 새희망홀씨2 소개 새희망홀씨2 대출은 국가의 지원을 바탕으로 1,2 금융권 은행에서 은행하고 있다. 정부가 나서서 모든 일을 관리하기에는 인력과 비용, 그리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