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새희망홀씨2대출 은행별로 비교하고 신청하기

새희망홀씨대출

1. 새희망홀씨2 소개

새희망홀씨2 대출은 국가의 지원을 바탕으로 1,2 금융권 은행에서 은행하고 있다. 정부가 나서서 모든 일을 관리하기에는 인력과 비용, 그리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전문성이 강한 은행을 통해 고객들이 쉽게 필요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했다고 보면 되겠다.

 

 

 

2. 대출정보

 

지원대상 1년 소득 35,000,000원 이하(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 이하는 45,000,000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30,000,000원
대출금리 연 6 ~ 10.5% 수준(은행별로 상이함)
취급처 1,2금융권 15개 은행(국민,신한,우리,IBK,KEB하나,Citi,SC,농협,수협,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

 

 

 

3. 대출신청하는 방법

취급처 15개 은행에서 새희망홀씨2 대출을 제공하고 있으니, 나에게 가장 최적화가 된 대출을 하고 싶다면 아무래도 대출비교를 해야 할 것이다. 편리하게 비교를 진행하고 싶다면 뱅크샐러드에서 대출비교를 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가서 은행별로 대출 비교해 보기↑

 

비교가 끝났다면 해당 은행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하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서민금융 콜센터나 해당 취급은행 콜센터에 문의를 하면 되겠다.

 

※서민금융콜센터 : 국번 없이 1397

 

4. 마무리

새희망홀씨2대출은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나온 대출상품인 만큼, 소득이 낮거나 신용도가 낮아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취약계층교육비대출 정보 및 신청하러 가기

1. 취약계층교육비대출 소개 소득이 적어 교육비를 부담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교육비를 대출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대출을 받고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이 집중할 수 있는 취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