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 : 갤로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각 잡고 돌아올 현대차 중형SUV

싼타페 풀체인지

싼타페 풀체인지 소개

현대자동차가 '더 올 뉴 싼타페'로 불리는 5세대 싼타페와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중형 SUV를 공개하는 무대에 올랐다. 2018년 4세대 이후 5년 만에 등장한 이 최신 모델은 세련된 도시적 세련미와 대담한 아웃도어 매력의 매혹적인 조화를 보여준다.

 

현대차 특유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전면을 장식해 웅장함을 불어넣고, 강인하고 박시한 형태는 길어진 휠베이스와 넓어진 테일게이트로 유니크한 실루엣을 구현해 1991년 출시된 갤로퍼를 연상시키고 있는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현대닷컴. 승용, SUV부터 전기차, 수소차, 트럭, 버스까지 대한민국 최고의 완성차 브랜드를 경험해보세요.

www.hyundai.com

 

 

 

외관

'더 올 뉴 싼타페'는 차량 전체에 독창적으로 통합된 'H 조명'으로 고정된 디자인 선보인다. 전면의 매끄러운 수평선 램프는 SUV에 당당한 자세를 부여하고 흔들리지 않는 강인함과 자신감을 발산하고 있다. 후면의 H 라이트는 전면과 매끄러운 결합으로 싼타페만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이 완벽한 통합은 전면 범퍼 디자인과 세밀한 그릴 패턴으로 확장되어 시각적 완성도를 높인다. 높은 보닛과 대담하고 날카로운 펜더 볼륨으로 높아진 싼타페 풀체인지는 도로 위에서 당당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

 

싼타페 풀체인지 실내싼타페 풀체인지 뒷면

인테리어

'더 올 뉴 싼타페'에는 SUV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럭셔리의 영역이 기다리고 있다. 테라스 콘셉트의 테일게이트 디자인을 채택한 인테리어는 고객에게 확장된 공간감으로 외부 세계와의 연결시킨다. 2열과 3열 시트를 쉽게 접을 수 있는 싼타페는 실용성과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을 모두 추구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을 만들어냈다.

 

화사하게 꾸며진 시트와 헤드라이닝은 공간감을 넓혀주고, 부드러운 감촉의 우아한 우드 패턴 가니시와 은은한 자수가 촘촘히 박힌 푹신한 나파가죽 시트는 세련되고 웅장함을 자아낸다. 그리고 파노라마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앰비언트 무드 램프 등 고급 편의 시설은 모든 고객들에게 세련미와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가격

2.5 가솔린 터보 익스클루시브 3,546만원

프레스티지 3,794만원

캘리그라피 4,373만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4,031만원

프레스티지 4,279만원

캘리그래피 4,764만원

이는 기본 가격이며, 옵션 추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지역별 세금 및 탁송료 등도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것을 알아두길 바란다.

 

영상

 

사양 및 출시일

현대차가 오는 2023년 8월 10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 '더 올 뉴 싼타페'의 사양과 기능을 공식 공개할 무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기존의 싼타페와는 이름만 같을 뿐 완전히 다른 차량으로 나올 예정이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 5년만에 선보이는 싼타페 풀체인지는 과연 기아 쏘렌토에 밀린 중형 SUV시장에서 이번엔 과연 정상의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아이오닉 5N :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퍼스트무버 역할을 할 야심차게 만든 현대차의 역작

1. 현대, 아이오닉 5 N 공개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N을 출시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과감히 진출한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N이 현대자동차의 유산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전기차 시장의

ordinarypersons.tistory.com

 

테슬라 모델Y :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테슬라 중형 SUV 전기차

1. 서론 전기 SUV인 테슬라 모델Y는 테슬라의 끊임없는 혁신 추구와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을 구현한 것이다. 테슬라의 두 번째 대중 시장 차량인 모델Y는 형제 모델인 모델 3 세단과 많은 기술 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