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N :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퍼스트무버 역할을 할 야심차게 만든 현대차의 역작

아이오닉 5N

1. 현대, 아이오닉 5 N 공개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N을 출시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과감히 진출한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N이 현대자동차의 유산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강력한 성능

현대의 고성능 N 브랜드로 개발된 아이오닉 5N은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770Nm의 놀라운 파워트레인을 선보인다. 이는 84.0 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특화된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아이오닉 5N은 0→시속 100km 가속이 3.4초에 불과해 기아차 EV6 GT를 제치고 '국내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3. N 브랜드 철학

아이오닉 5N은 뛰어난 코너링 능력, 경쾌한 레이스 트랙 성능, 매력적인 일상 주행 경험이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에 중점을 둔 현대 N 브랜드의 핵심 철학을 구현한다. 현대차는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프런트 휠 스트럿 링과 서브프레임 스테이를 적용해 차량의 구조적 강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리어 휠 하우스가 개선되어 표준 아이오닉 5에 비해 비틀림 강성이 11% 향상되었다. 또한 하이드로 마운트의 통합은 도로 충격을 효과적으로 줄여 더 부드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보장한다. 마지막으로 WRC(World Rally Championship) 랠리카에 적용된 IDA(Function Integrated Axle)를 적용해 아이오닉 5N의 핸들링을 대폭 강화했다.

 

4. 혁신적인 배터리 열 관리

아이오닉 5N에는 고성능 전기차에 최적화된 최첨단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냉각 면적을 늘리고 헤드램프 아래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함으로써 현대차는 전반적인 냉각 성능을 성공적으로 개선해 냈다. 이는 결국 장시간 주행 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는 결과를 만들 것이다. N 배터리 프리컨디셔너 기능은 배터리 온도를 능동적으로 관리하여 짧은 순간의 최대 출력과 장시간의 고부하 주행 모두에 최적의 조건을 보장한다. 그리고 아이오닉 5N은 스프린트 모드와 내구 모드로 구성된 N 레이스 기능을 제공하여 성능을 보다 향상했다.

 

아이오닉 5N아이오닉 5N

5. 다양한 전동화 기술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N에 다양한 전동화 기술을 접목하여 진정으로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만든다. "N e-Shift" 및 "Active Sound Plus" 기능은 일반적으로 내연 기관과 관련된 기어 변속, 진동 및 엔진 소리를 에뮬레이트한다. 이러한 요소는 전기 자동차 맥락에서도 친숙함과 향수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6.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소재

아이오닉 5N은 길이 4715mm, 너비 1940mm, 높이 1585mm로 동급 모델인 아이오닉 5보다 더 커진 차체를 자랑한다.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과 역동적인 라인으로 시선을 사로는다. 그리고 표현적인 요소.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과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에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이 눈에 띄게 표시된다. 현대는 인테리어 전반에 걸쳐 친환경 및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을 중점에 뒀다. 그리고 퍼포먼스 블루, 솔트로닉 오렌지 펄 등 총 10가지 익스테리어 컬러 옵션으로 아이오닉 5N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을 것이다.

 

7.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

현대자동차는 유명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인상적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아이오닉 5N은 아이오닉 5 N 드리프트 스펙 쇼카, i20 N WRC 랠리 1과 함께 페스티벌의 메인이벤트인 힐클라임 코스에 참가했다. 이 페스티벌은 "움직이는 모터쇼"라고 불리는 이 행사는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자동차가 움직이는 것을 직접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아이오닉 5N아이오닉 5N

8. 고성능 전기차의 미래 개척

현대자동차 N 브랜드는 다양한 고성능 차량에서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브랜드의 의지를 표현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N을 앞세워 첨단 기술과 전동화, 그리고 N 브랜드의 열정을 결합해 시장을 혁신할 태세다. 아이오닉 5N은 고성능 전기 자동차의 미래를 형성하고 전 세계 자동차 구매자를 위한 운전의 즐거움을 재정의하는 현대자동차의 대담한 전진을 나타내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기아 커넥트 : 차량과 나 그리고 세상을 연결하는 안전한 스마트 서비스

1. 기아 커넥트 소개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말한다. 운전자는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요즘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