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커넥트 : 차량과 나 그리고 세상을 연결하는 안전한 스마트 서비스

기아 커넥트
쿠팡

1. 기아 커넥트 소개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말한다. 운전자는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요즘 차를 타면 정말 세상이 좋아졌다는 걸 느끼는데 그 대표적인 서비스가 기아 커넥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기아 커넥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기능

: 기아 커넥트는 정말 수많은 편리한 기능들이 있지만. 그중에 대표적인 몇 가지만 소개하겠다.

 

원격공조제어 원격으로 차량 에어컨이나 히터를 출발 전에 미리 켜 둘수 있다.
원격충전제어 원격으로 충전을 시작하거나 종료할수 있다.
원격 문열림 / 잠김 주차 후 문을 잠갔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면,원격으로 잠글수 있다.
에어백전개 자동통보 사고 시 자동으로 긴급 구조와 사고 처리를 지원한다.
SOS 긴급출동 도움이 필요할때 차량 룸미러의 SOS버튼을 누르면 긴급 센터 상담원과 바로 연결된다.
도난 추적 도난 당한 차량의 위치를 추적할수 있다.
차량진단 차량 계기판에 뜬 경고등에 대해 차량 상태를 직접 진단해준다.
안전 운전 습관 운전 습관을 분석해 안전 운전 점수를 알려준다.
스마트원격진단 차량에 이상 발생시 스마트원격진단 서비스로 내 차의 문제 원인과 조치 방안 등을 확인할수 있다.
길 안내 실시간 및 예측을 하여 교통 상황을 반영하고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로 안내한다.
내 차 위치 공유 내 차량의 위치를 상대방에게 공유할수 있다.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차량에 휴대폰과 관계없이 스트리밍으로 음악과 팟캐스트를 감상할수 있다.
디지털키 2 서비스 스마트폰이나 NFC카드키로 편리하게 차량을 제어할수 있다.

 

 

 

3. 가입 방법

기아 커넥트 가입하는 방법은 휴대폰 앱을 통해 가입하는 것과 내비게이션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이 있지만 내비게이션으로 가입할 경우 또다시 앱을 통해 추가 진행을 해야 하기에 휴대폰 앱을 통한 가입방법을 추천한다.

 

※기아 커넥트 앱 설치하러 바로가기↑

 

설치를 완료하였다면 가입순서는 다음과 같다.

- 기아 커넥트 앱을 연다 →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 로그인 후 내 차량을 등록한다 →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아 커넥트 가입이 완료된다.

 

※그래도 등록이 힘드신 분들이 있다면 국번 없이 1899-2121로 전화를 하여 상담원과 통화하면 원활한 가입에 대한 설명 및 가입을 할 수 있다.

 

4. 이용 요금

기아 커넥트는 무료가 아니라 유료서비스다. 하지만 기아차량을 구매하면 5년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5년이 지난 뒤나 다른 차량의 경우에는 요금이 부과되는데 월 9,900원에 이용 가능 하며, 1년 약정을 하면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5. 오류 현상?

가끔 오류가 나서 먹통이 된다고 한다. 보통은 알아서 해결이 되지만 오류시간이 길어지면 문제가 발생한다. 오류가 생기면 가장 중요한 기능인 에어백전개 통보와 SOS긴급출동 서비스가 불가능해진다. 빨리 오류가 해결되면 상관없지만 지속된다면 정말 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으니, 차 키는 따로 챙겨놓아야 할 것 같다. 아직까지 완벽하게 차 키 없는 운전은 불가능해 보인다.

 

6. 마무리

전반적으로 기아 커넥트는 차량을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에서 참 유용하게 사람들에게 활용된다. 더군다나 다양한 기능은 물론 사용하기도 편하고 요금까지 저렴하니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다. 하지만 가끔씩 발생하는 오류현상이 있기에 100% 완벽한 서비스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이런 것들도 보완이 될 것이고 완벽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 생각은 들지만,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 만일에 대해 대비를 해야겠다. 또한, 서비스를 하는 기아 커넥트에서도 한번 오류 현상이 일어나면 즉각적인 빠른 대처와 앞으로 벌어지지 않게 서비스 개선을 해서 질 좋은 서비스를 해주길 바라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도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 세단의 상식을 뒤집는 획기적인 준대형 세단

1. 도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소개 도요타 크라운은 1955년부터 생산된 일본 도요타의 고급세단을 말한다. 크라운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고급차 브랜드이며, 일본의 정치인, 기업인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