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 세단의 상식을 뒤집는 획기적인 준대형 세단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1. 도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소개

도요타 크라운은 1955년부터 생산된 일본 도요타의 고급세단을 말한다. 크라운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고급차 브랜드이며, 일본의 정치인, 기업인, 연예인 등 유명인들이 많이 타는 차로 알려져 있다. 한국으로 치면 현대의 그랜저 정도의 느낌인 것 같다. 이번 신형 크라운은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가 국내에 출시되었다. 세단형 디자인에서 벗어나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모하였으며.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고 첨단 편의사양으로 무장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자세한 사양에 대해 알아보고 가야겠다.

 

 

 

2. 외관 디자인

크라운 외관1크라운 외관2

도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적용되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전면은 대형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램프가  아주 인상적이며, 측면은 루프라인이 후면으로 가면 갈수록 낮아지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후면은 넓은 트렁크와 슬림한 테일램프가 특징으로 디자인되었다.

 

 

 

3. 실내 디자인

크라운 실내1크라운 실내2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는 최고급 가죽이 사용되었고, 시트는 쿠션감이 뛰어나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함을 준다. 센터페시아에는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2열 레그룸은 1,000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3열시트를 제치면 최대 1,740리터에 가까운 트렁크 공간이 확보 가능 해진다.

 

4. 편의 시설

: 2023년형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엔 아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다음은 대표적인 편의 시설에 대한 소개다.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1개의 스피커와 10개의 채널로 구성된 사운드 시스템은 풍부한 음질이 제공된다.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내비게이션,음악,전화 등 다양한 기능이 사용가능해 졌다.
풀 LED 헤드램프 야간에도 아주 선명한 시야감각을 자랑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앞차와의 안전거리 유지하며 주행한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돕는다.
자동 긴급 브레이크 시스템 충돌 위험을 감지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기능이다.

 

5. 등급 정보

: 2023년형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두 가지 등급으로 국내 출시된다.

 

등급 최고출력 연료 가격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2.4 HEV 348hp / 272hp 가솔린 / 하이브리드 6,480만원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2.5 HEV 239hp / 186hp 가솔린 / 하이브리드 5,670만원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6. 마무리

도요타 크라운은 도요타의 히트메이커 상품이다. 일본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있으며 현재 미국, 유럽, 중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국내 출시된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아무래도 현대자동차의 그랜저의 대항마로 떠오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크로스오버는 크라운 라인업에서 전략형 차종을 말한다. 세단을 바라보는 보수적인 시각을 뒤집은 이번 크라운은 일본 브랜드가 내세우는 수준급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가치를 가지며 국내시장에 도전하고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도요타코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더 뉴 티볼리 : 천만원대에 살수있는 극가성비 소형SUV

1. 서론 더 뉴 티볼리는 2023년 6월 1일 공개된 KG모빌리티의 소형 SUV다. 이번에 기존에 티볼리를 기존변경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서 외관과 실내 및 편의사양 등이 조금씩 개선되어 출시하여 내수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