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캐시백 : 쉽게 알아보고 신청하러 가기

에너지 캐시백

1. 에너지캐시백 소개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에너지캐시백은 개별 세대나 아파트 단지가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주는 전 국민 에너지 절감 인센티브 사업을 말한다. 에너지 캐시백은 고객이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한전은 고객의 전기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고객과 한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2. 신청대상

 

신청대상 주택용(가정용) 고객 중에서 신청 주소지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이 된 사용자(주민등록표상 구성원)
※직전 2개년 사용전력량 중 최소 1개년은 사용전력량이 있는 경우에만 참여가능하다.

☆참여 제외 고객
- 고압아파트 개별세대 사용전력량 정보가 제출이 되지 않는 고객
-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의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
- 한전이 시행하는 에너지절약 프로그램에 이미 참여하고 있는 고객
적용시기 신청일이 속하는 월분부터 즉시 적용
캐시백 지급방법 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달 전기요금에 차감하여 청구
※캐시백 산정기간 중 주소지가 변경되거나,해당 전기사용장소에 실거주하지 않는 고객은 캐시백 지급에서 제외된다.
캐시백 지급기준 *기본캐시백 : 최소절감율 3%와 동일지역 참여자 평균절감률 이상을 달성했을 시, 절감량 1kWh당 30원을 지급한다.(단, 최대절감률 30% 한도로 지급된다.)

*차등캐시백 : 평균절감률과 관계없이, 절감률 5%이상 달성 시 30%를 한도로 하여 절감률 구간별로 1kWh당 30원에서 70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3. 신청방법

1) 온라인으로 상시 신청 가능하다.

- 한전 고객센터(Tel:123)로 문의를 하면 신청경로를 문자로 수신받을 수 있다.

- 네이버, 구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한전 에너지캐시백'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러 바로가기↑

 

2) 신청하기

-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 개별세대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준다.

- 본인인증 후 순서대로 진행하면 가입이 완료되고, 에너지 캐시백에 자동적으로 가입된다.

- 이제 열심히 아끼고 캐시백 받을 준비를 하면 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 소개,지원내용 및 신청하러 가기

1. 소액생계비대출 소개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서 불법사금융까지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재기의 발판이 되고자 나온 정책서민상품을 말한다.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6개월 성실상환 시 금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