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프로 :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연결하는 새로운 공간 컴퓨터

애플 비전프로

애플 비전프로 소개

애플 비전프로는 애플이 7년 이상의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 가상현실 헤드셋이다. 애플 비전프로는 애플에서 개발한 최초의 VR헤드셋이며, 애플의 최신 하드웨어 기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이 모두 담겨 있다는 점에서 애플의 현재 모습을 상징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Apple (대한민국)

Apple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세상을 만나고,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pple TV 등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액세서리,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기기 지원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www.apple.com

 

 

 

정보

프로세서 Apple M2 APL1109 SoC + Apple R1
메모리 12GB LPDDR5 SDRAM 512GB UFS 4.0 규격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내부: Sony, LG디스플레이 dual 1.41인치 4K(4000 PPI) OLED Microdisplay

외부(EyeSight): LG디스플레이 특수 모양 커브드 P-OLED
네트워크 근접통신 Wi-Fi 6, 블루투스 5.3
배터리 500mAh

 

기능

애플 비전프로는 애플이 VR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①비전프로는 착용을 하면 실제 주위 환경이 보이고, 그 환경 위에 가상세계가 혼합되어 있는 구조다. 우리가 예전에 상상만 하던 것이 실제로 구현해 낸 것이다.

 

②컨트롤러가 따로 없다. 화면을 보는 그대로 눈, 손, 음성까지 컨트롤할 수 있다. 기존의 제품과 달리 혁신적인 패러다임이라고 보면 되겠다.

 

③4K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다른 제품들에 비해 화면퀄리티가 넘사벽으로 차이가 난다.

 

④3D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비전 프로를 착용한 상태로 영상과 사진을 즉각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⑤각각 2개의 드라이버 오디오가 장착되어, 공간감을 느끼는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반응

애플 비전프로가 최초 공개되었을 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놀랐다. 이 제품은 VR시장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할 것이 분명하다. 그 어떤 시선 추적과도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실제 같은 모습을 만들어내 사용해 본 이들은 텔레파시가 이런 것이지 않을까?라는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손 추적도 마찬가지로 매우 정확하게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또한, 퀄리티가 워낙에 우수해 사용 후 눈의 피로도도 적다고 한다.

 

한마디로 획기적인 아이템을 애플이 또 만들어 낸 것이다.

 

단점

아직 출시가 된 제품이 아니기에, 얼마든지 보완이 되어 나오겠지만 현재 밝혀진 비전프로의 단점은 다음과 같다.

 

①배터리 시간이 짧은 편이다. 최대 2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VR기기들보다 짧은 편이다. 아무래도 극사실주의에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제품이다 보니 배터리 소모가 큰 것 같은데, 추후 출시할 때는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

 

②컨트롤러에 햅틱 관련 피드백이 없다. 햅틱 피드백은 사용자에게 몰입감을 더해주는 기능인데 이 기능의 부재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아쉬움으로 남는다.

 

③무게가 가볍지 않은 편이다. 애플 비전프로의 무게는 503g으로 공개되었다. 이는 다른 VR헤드셋보다 무거운 편이고 장기간 사용 시 몸에 무리가 올 수도 있다.

 

④가격이 비싸다. 현재 공개된 가격은 3,500달러다. 이는 한화로 500만 원에 달하는 높은 가격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건 선을 넘었다는 표현을 썼다.

 

의의

애플 비전프로는 AR기술의 발전을 가속화시키고, 새로운 산업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이다. 이는 곧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결합하는 새롭고 전혀 다른 방식의 콘텐츠를 경험한다는 말과 같다. 앞으로 애플 비전프로는 무궁무진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게임도 하고, 교육도 받고, 업무를 보게 될 테니 말이다.

 

영상

 

애플 비전프로비전프로를 통한 가상세계

마무리

애플 비전프로는 2024년 초쯤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아직까지 초기단계에 있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여기에 쏠려있다는 것은 그만큼 핫한 아이템이라는 반증일 것이다. 아마도 애플 비전프로는 강력한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큰 성공을 거둘 것은 분명해 보인다. 다만 정식 출시가 된다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가격은 다운돼서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다.

 

이제 앞으로는 우리가 우리가 꿈만 꾸던 세상이 펼쳐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애플 비전프로를 보면서 느껴졌다.

 

 

 

 

애플통장 : 애플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애플통장 소개 애플이 애플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애플통장이라고 불리는 저축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이상 아이폰 같은 혁신은 없다고 비난받았던 애플이라고는 하지만 꾸준하고 열정

ordinarypersons.tistory.com

 

구글 제미니(Gemini) : 구글의 몰티모달 AI 모델

구글 제미니 소개 구글 제미니(Gemini)는 구글에서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LLM)이며 몰티모달 AI모델이다. 2023년 5월 10일, Google I/O 2023에서 처음 개발이 공개가 된 제미니는 2023년 12월 6일 온라인 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