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답서스 : 천연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 식물

스킨답서스 알아보기

1. 스킨답서스 소개

스킨답서스는 아로마과에 속하는 관엽 식물을 말한다. 필리핀이 고향이인 이 덩굴 식물은 긴 줄기와 길이가 넓은 타원형 잎이 특징이다. 겉면은 녹색, 뒷면은 연한 녹색인 스킨답서스는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해 실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키운다고 하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2. 성장 환경 조성

스킨답서스가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은 다음과 같다.

 

1) 빛 : 직사광선은 잎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그늘진 환경을 조성 해줘야 가장 번성할 수 있다.

2) 물 : 물의 요구량이 적지 않은 편이다. 대략적으로 흙이 말랐다고 보이면 즉시즉시 물을 주는 것이 좋다.

3) 온도 : 온도에 많이 민감한 식물은 아니다. 10~28도의 범위 내에서는 잘 자란다고 알려져 있다.

4) 토양 : 일반 화분용 토양처럼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적합하다.

 

 

 

3. 공기 청정 기능

공기 정화 기능이 아주 탁월하고 성장 특성상 실내에 키우기에 최고의 선택이다. 공기를 효과적으로 여과하고 미세 먼지를 없애버린다. 그래고 겨울과 봄 건조한 실내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천연가습기 역할까지 해낸다. 이때는 흙화분아 아니라 수경화분으로 만들면 더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스킨답서스스킨답서스

4. 초보자에게 최고의 선택

타고난 강인한 생명력과 관상용으로는 으뜸으로 치는 진한 초록한 잎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키우며 특히나 초보자들에게 강하게 추천되는 식물이다. 크게 관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지지대만 제대로 설치하면 실내에서도 20미터 이상씩 쭉쭉 큰다. 대신 위의 글에서 설명했다시피 햇빛과 배수에는 어느 정도 신경을 써야 훨씬 건강하게 자란다는 건 알아둬야 할 것이다.

 

많은 식물들

5. 마무리

공기청정기나 가습기가 필요한데 왠지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스킨답서스를 한번 키워보길 추천한다. 당연히 기기처럼 강력하며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조금씩 달라지는 것을 체감할 정도로 스킨답서스의 능력도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인데, 집에서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 스킨답서스를 혹시나 섭취하게 될 경우 구토에 이은 구강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반려동물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티초크 : 풍부한 영양소를 간직한 지중해의 로즈마리

1. 아티초크 소개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엉겅퀴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을 말한다. 주로 식용으로 재배되며, 풍미가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은 인기 있는 채소다. 국내에서는 아주 생소한 식물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