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텅 드럼 : 마음을 치유하는 깊은 소리를 가진 천사의 악기

스틸 텅 드럼

1. 스틸 텅 드럼 소개

길쭉한 혀 모양 절개선이 있는 북을 의미한다. 원래 속이 빈 프로판통으로 만들었으나, 지금은 금속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다. 일반적으로 7~10개의 혀가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혀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다. 혀 절개선의 길이에 따라 음높이가 달라지며 5음 음계, 온음계, 반음계 등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다양하게 혀를 만들어 연주가능하다.

 

 

 

2. 유래

사실 스틸 텅 드럼은 다른 악기들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악기다. 2007년에 데니스 하브레나라는 사람이 프로판가스통으로 드럼을 만들어서 연주한 것이 시초가 되었다. 그 당시 연주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되면서 화제를 낳았고 이것을 양산하면서 대중화된 것이다.

 

 

 

3. 종류

스틸 텅 드럼은 제작자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혀 모양으로 제작되며,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 낸다.

 

1) 이디오팬 : 중앙에 큰 구멍이 있다. 자석으로 음높이를 조절가능하다.

2) 더블 톤 스틸 텅 드럼 : 한 개의 혀 아래에 작은 혀를 추가해 16개의 음을 낼 수 있다.

3) 하피 드럼 : 뒷면을 여닫을 수 있는 사운드홀이 있어 원하는 공명에 따라 사운드홀의 크기를 조절하여 연주가능하다.

4) 솔라리스 스틸 텅 드럼 : 혀를 태양계 모양으로 만들었다. 중앙의 오른쪽부터 목성, 화성, 지구, 금성, 수성, 해왕성, 천왕성, 토성 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5) 꽃잎 모양 스틸 텅 드럼 : 연주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혀에 숫자를 붙여 놓았다. 중앙에 있는 혀가 가장 낮은음을 낸다.

 

4. 연주하는 방법

손으로도 연주할 수 있고 채로도 연주가 된다. 손으로 연주할 때는 음량은 작지만 손의 어느 부분이 어떤 방식으로 북면의 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음색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섬세하고 다양한 연주가 가능하다. 채로 연주할 때는 울림이 좋고 음량이 크며 영롱한 소리가 나지만 다양한 표현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다.

 

연주하는 방법에 대해선 아래의 영상을 통해 대체하도록 하겠다.

스틸 텅 드럽 쉽게 연주하는 강의가 담겨 있다.

 

5. 마음 치료와 힐링 명상

울림과 잔향이 매우 강하고 깊으며 청아한 소리가 나기에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요즘엔 스틸 텅 드럼을 이용해 음악치료사들이 음악치료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그리고 위의 영상에서 확인하셨겠지만 배우기가 너무 쉽고 간단해 본인이 직접 연주를 하며 사람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줄 수도 있을 것이다.

 

6. 스틸 텅 드럼 구매

일반적으로 가격대는 5만 원 ~ 10만 원대로 악기치고 많이 싼 편이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풀 패키지로 구성품을 갖춘 10만 원대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왕 연주하려면 제대로 다 갖추고 시작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스틸 텅 드럼 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 마무리

새롭게 취미로 악기를 배우려고 하는 사람이나,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스틸 텅 드럼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아직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은 악기인 만큼 당신이 먼저 연주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멋진 모습이 될 테니까 말이다. 스틸 텅 드럼은 배우는데 어려운 음악 이론 따위는 필요하지 않은 만큼 음악 사랑하는 마음과 즐기겠다는 마음가짐만 있으면 누구나 연주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론진 시계 : 200년의 역사를 가진 명품 시계의 시작점

1. 론진 소개 1832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시계브랜드 중 하나이다. 론진은 엘리강스, 퍼포먼스, 정통성의 가치를 추구하며, 지금까지도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