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팁)

자른 수박
쿠팡 로켓프레시

1. 소개

수박은 과즙이 많고 상쾌한 맛으로 유명한 여름 과일이다. 그러나 진정으로 맛있는 수박을 찾는 것은 너무나도 어렵고 난해한 문제 같다. 더 군다가 요즘 수박값이 기본적으로 2만 원이 넘어가는 시점에서 맛이 없는 수박을 고르게 되면 그 좌절감을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렇다. 내가 맛있는 수박을 먹고 싶기에 지금부터 맛있는 수박 고르는 팁에 대해 알려주겠다.

 

 

 

2. 외관

맛있는 수박을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는 품질에 대한 중요한 단서가 되는 외관을 검사하는 것이다.

- 대칭 찾기: 고품질 수박은 일반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균일한 모양으로 대칭을 이룬다.

 

- 껍질 확인: 수박의 껍질은 매끄럽고 단단해야 하며 움푹 들어간 곳, 베인 곳 그리고 멍이 없어야 한다.

 

- 색상 확인: 잘 익은 수박은 생생하고 짙은 녹색의 껍질을 가지고 있는 반면 덜 익은 수박은 그보다 더 밝은 빛을 띤다. 그리고 칙칙하거나 색이 바랜 수박은 피해야 한다. 맛이 없다.

 

- 밑동 검사: 밑동은 수박이 땅에 놓인 영역을 말한다. 잘 익은 수박에는 크림 같은 노란색이나 주황색 노란색 반점이 있어 완전히 익었음을 나타낸다. 그리고 밑동의 배꼽이 작으면 작을수록 달다는 말이 있지만, 이거는 설이지 확실한 방법은 아니다.

 

 

 

3. 두드려 소리를 들어라.

한 손으로 수박을 들고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려 어떤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잘 익은 수박은 울려 퍼지는 소리를 내고 덜 익은 수박은 둔탁한 소리를 낸다. 이 방법을 통해 수박의 밀도와 육즙을 평가하여 맛있고 잘 익은 수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떤 소린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해당 영상을 보면 소리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터득하실 수 있을 것이다.

 

4. 무거운 수박을 선택하라.

수박을 고를 때는 크기에 비해 무겁게 느껴지는 것을 고른다. 비슷한 크기의 수박 두 개를 들어 무거운 것을 고르는 것이 확률적으로 맛있는 수박을 고를 수 있다. 무게는 과일의 육즙과 성숙도를 나타내기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5. 꼭지 검사

수박의 "꼭지"라고도 알려진 줄기를 자세히 살펴보자. 잘 익은 수박은 일반적으로 꼭지가 말라서 "나 지금 맛있어요."라고 표시를 해준다. 반대로 초록색이거나 부분적으로 초록색인 꼭지는 수박이 너무 일찍 수확되어 맛과 단맛에 떨어져 있음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리고 혹여나 꼭지가 없는 수박이 있다면 절대 선택하지 마라. 이건 100프로 하자가 있는 수박을 나타내기에 바보가 아니라면 절대 사면 안 된다.

 

6. 줄무늬 확인

수박은 자연적으로 피부에 '줄무늬'로 알려진 거미줄과 같은 패턴을 형성한다. 뚜렷하고 고르고 정확하고 진한 줄무늬는 더 많은 수분을 담고 있으며 달콤한 수박임을 나타내는 징표와 같다. 따라서 맛있고 달달한 수박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줄무늬가 풍부하고 잘 발달된 수박을 찾길 바란다.

 

7. 전문가 조언

여전히 수박 선택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주저하지 말고 수박을 파는 상인이나 마트에서는 농산 담당자한테 자문을 구하자. 그들은 당연하게도 맛있는 수박을 걸러내는 방법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혹여나 하자가 심한 수박을 고르게 되면 따질 핑계라도 있지 않겠는가? 하지만 위의 방법들만 숙지해도 당신은 좋은 수박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때는 어딜 봐도 괜찮은 수박이 보이지 않을 때 가장 마지막 방법으로 쓰면 되겠다.

 

수박수박 화채
딱 봐도 제일 가운데 있는 배꼽이 작은 수박이 제일 맛있는 수박 같아 보인다.(이제 방법을 알았다면 내가 어떤 수박을 말하는지 알것이다.)그리고 화채는 너무 맛있다 ㅠㅠ

8. 결론

위의 방법들은 대체적으로 확률적으로 높을 뿐이지 100프로 정확하게 맛있는 수박을 확인하려면 잘라보는 수밖에 없긴 하다. 우리는 그래도 확률의 확률을 거쳐 조금이라도 더 맛있는 수박을 고를 방법을 얻고자 위의 지식들은 습득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대신 많은 사람들의 의견에서 100프로 통일되어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이라고 알려진 게 있는데 첫째는 줄무늬가 진한 것을 고르고, 두 번째는 크기가 비슷하다면 무거운 것을 고르고, 셋째는 밑동의 배꼽 크기가 작은 것을 고르면 맛있고 신선한 수박이라고 한다. 이것만 알고 있어도 당신은 좋은 수박을 고를 자격이 생긴다. 이번 여름 비싼 돈 주고 수박 샀는데 꽝이 당첨되어 기분 잡치는 일 없이 모두들 맛있는 수박 골라서 웃으면서 수박 드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김창수 위스키 : 코리안 위스키의 대명사인 국내산 싱글몰트 위스키

1. 김창수는 누구인가? 1986년생인 그는 코리안 위스키를 한번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스코틀랜드 100여 곳이 넘는 위스키 증류소를 다니며 공부하고 일본 자치부 증류소에서 기술을 배워 한국에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