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 월복리로 이자에 이자가 붙는 하나은행 적금상품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소개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하나은행에서 판매하는 자유적립식 예금 상품이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다음 달에 이자를 지급하는 월복리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동이체 방식으로 가입하면 쉽게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간단하게 자신의 급여를 하나은행에 입금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많게는 연 6%에 가까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상품 정보

가입대상

실명의 개인이나 개인사업자(1인당 1 계좌만 적용)

 

가입기간

1년, 2년, 3년

 

가입금액

최소 1만 원 이상 최대 300만 원 이하

 

만기자동 재예치

①자동 재예치를 선택했다면 만기일에 최초 계약기간 단위로 총 3회까지 자동 재예치가 진행되며, 재예치 이후에는 최소 가입금액 1만 원 을 제외한 나머지 세후 원리금은 사전에 지정한 본인의 입출금통장으로 입금된다.

 

②재예치 계약기간을 다르게 희망하거나 재예치를 희망하지 않는 경우에는 영업점 창구를 통해 변경/해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도래하는 재예치거래 시 적용된다.

 

③만기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재예치, 해당일이 없는 경우에는 그 달의 마지막 영업일에 재예치하며, 재예치일을 새로운 계약일로 간주한다. 단, 압류 등 지급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재예치되지 않는다.

 

세제혜택

개인의 경우에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별중도해지

영업점 창구를 통해 본인 퇴직, 창업, 결혼, 주택구입 등의 해지 사유 별 증빙서류를 제시하고 이 예금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이 예금 가입일의 계약기간별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일부해지

예금을 가입한 후에 최대 2회까지는 일부해지가 가능하며, 해지한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된다.

 

 

 

금리 정보

기본금리

기간 금리(연율, 세전)
1년 3.55%
2년 3.65%
3년 3.75%

 

우대금리

최대 연 1.00%

우대항목 내용
급여하나 우대(연 0.90%) 이 예금 만기 전전월말 기준, 계약기간의 1/2 이상 본인명의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급여 입금실적 보유한 경우(월1회 이체만 인정)
온라인 재예치 우대(연 0.10%) 이 예금을 온라인채널(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이나 만기재예치하는 경우

 

우대금리(쿠폰)

금리우대쿠폰을 발급받을 경우 기본금리에 가산하여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금리우대쿠폰의 금리는 하나원큐 내 쿠폰함이나 상품 가입 시 제공되는 쿠폰의 우대금리를 따르게 된다. 하지만 신규 가입 시에만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재예치나 중도해지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청년응원 특별금리

가입일 기준 만 35세 이하에 다음과 같은 기준은 충족하면 연 1.3%의 특별금리가 적용된다.

 

이 예금을 1년 제로 가입하고,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만기해지 시 제공 만기 전전월말 기준 6개월 이상 본인명의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①급여 입금실적 보유한 경우(월 1회 인정)

②하나카드 결제실적을 월 30만 원 이상 보유한 경우

 

가입 방법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영업점 방문, 인터넷 홈페이지는 물론 하나은행의 전용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여기서는 하나원큐 앱을 통한 가입 방법을 설명하겠다.

 

앱 다운로드

①Google Play 다운로드

 

하나은행, 하나원큐는 돈기운 가득한 은행 앱 - Google Play 앱

무료 이체, 송금, 해외송금, 유학생송금, 모바일뱅킹, 금융, 환전, 은행, Western Union, KEB, 외환

play.google.com

 

②App Store 다운로드

 

‎하나은행, 하나원큐는 돈기운 가득한 은행 앱

‎쉽고 빠른 뱅킹은 기본! 하나원큐에서 돈기운 받아가세요~ ■ 돈방석 주인을 찾습니다! 돈기운 4탄! 이번엔 돈방석이다! 폐지폐를 잘라넣은 충전재로 돈기운 가득한 머니드림 방석이 탄생했어

apps.apple.com

 

가입하기

①앱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한다.

 

②회원가입이나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한다.

 

③로그인을 한 후 화면의 하단에 상품 → 적금 →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순서로 클릭한다.

 

④'상품정보 확인하기' → '가입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유의사항

①만기일 전에 중도해지 시 약정한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되니 중도해지에 신중하길 바란다.

 

②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만기일 전일까지 기간에 대하여 월복리로 이자를 계산하여 지급하며, 중도해지금리 및 만기 후금리는 단리로 계산하여 지급한다.

 

③자동 재예치 등록계좌는 만기일에 계좌별 최대 3회까지 자동 재예치되므로, 재예치 횟수 3회가 초과되는 경우에는 더 이상 재예치되지 않는다.

 

 

 

 

KB국민UP정기예금 : 월복리로 목돈 굴리는 예금 상품

1. KB국민UP정기예금 소개 KB국민UP정기예금은 1개월 단위로 이율이 상승하는 계단식 금리구조를 가진 월복리 예금상품이다. 월복리로 목돈을 굴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가입기간과 금

ordinarypersons.tistory.com

 

NH농협 복리식정기예탁금 : 이자를 월복리로 계산하는 고금리 예금

복리식정기예탁금 소개 정기예탁금 이자를 월복리로 계산하여 만기에 지급하는 고금리 상품이다. 이자가 매일 발생하고, 이자가 다시 원금에 더해져서 다음날부터 이자가 다시 발생하는 방식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