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항산화계의 슈퍼히어로

 GSH라고도 알려진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항산화제다.산화 스트레스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글리신,글루탐산의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된다.간에서 가장 높은 농도로 존재하며 신체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는 글루타치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비타민C,E와 같은 다른 항산화제를 재활용 및 재생하는 능력으로 인해 종종 신체의 '항산화계의 슈퍼히어로'라고 불린다.또한 중금속 및 오염 물질을 포함한 신체의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글루타치온의 이점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간 질환,암 그리고 알츠하이머병을 비롯한 여러 건강 상태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그렇기에 글루타치온의 보충은 여러가지 이점이 존재한다.

 

▶피부 미백

 글루타치온의 가장 인기 있는 이점 중 하나는 피부를 미백하는 능력이다.글루타치온은 피부색을 담당하는 색소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것으로 나타났다.결과적으로 글루타치온은 피부 미백 제품에 사용된다.피부 미백을 위한 글루타치온의 사용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니 신중하게 검증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할것이다.

▶면역 기능 개선

 글루타치온은 면역 기능을 개선하여 감염 및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것으로 밝혀졌다.T세포와 자연 살해 세포를 포함한 면역 세포의 기능을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은 루푸스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개선할수 있다고 한다.

▶노화 방지 효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일부 연구에서는 글루타치온이 뇌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했다.

 

▷글루타치온 수치 높이는 방법

 과일,채소,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글루타치온 생산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된다.N-아세틸시스테인(NAC),알파리포산(ALA),밀크씨슬과 같은 특정 영양제도 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영양제 섭취로서의 한계

 글루타치온을 직접 보충하는것이 항상 효과적인것은 아니다.글루타치온은 소화 시스템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경구로 글루타치온을 흡수하고 활용하는 신체의 능력은 상당히 제한적이다.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정맥 주사요법이나 주사를 통해 글루타치온을 보충하는것을 더 효과적으로 생각하며 선택한다.

 

이렇게 필름형태로 먹는 영양제도 있다

▷결론

 글루타치온은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지닌 강력한 항산화제다.피부 미백에서 면역 지원,노화 방지 효과에 이르기까지 영양 세계의 진정한 슈퍼 히어로라고 볼수 있다.신체의 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영양제를 섭취하려거든 시작하기전에 전문가와 상담하는것이 중요할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