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의 원인,증상 및 치료방법

 하지정맥류는 일반적으로 다리와 발의 피부 표면 바로 아래에서 볼수 있는 부어오르거나 뒤틀린 확장된 정맥이 특징이다.하지정맥류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이기에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한번 설명하고자 한다.

 

 

 

▷하지정맥류 원인

 주요 원인은 혈액이 다리와 발로 역류하는것을 막는 정맥 판막의 기능 장애때문이다.이 판막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정맥에 혈액이 고여 정맥이 붓고 비대해진다.나이,성별,가족력,비만,임신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정맥류 발생에 기여 할수 있다.

 

 

 

▷하지정맥류 증상

어우..ㄷㄷ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증상은 다리와 발의 통증,불편함,부기,쑤심 등이 있다.다른 증상으로는 피부 변색,가려움증,거미 정맥(피부 표면 바로 아래에 나타나는 작고 뒤틀린 혈관)이 나타날수 있다.

 

▷하지정맥류 치료

경화요법이 주로 쓰인다

상태의 중증도에 따라 정맥류에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치료 옵션이 있다.경미한 경우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여 혈류를 개선하고 부종을 줄일수 있다.더 심한 경우에는 정맥 내 레이저 치료나 경화요법이 권장되기도 한다.

 

 레이저치료는 영향을 받은 정맥에 레이저 섬유를 삽입하고 열을 사용하여 봉합하는 최소 침습 치료다.경화 요법은 영향을 받은 정맥에 용액을 주입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붕괴되고 사라지게 만드는 요법이다

 

 이떤 경우에는 영향을 받은 정맥의 외과적 제거가 필요할수도 있다.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으로 다른 치료 옵션이 실패했을시 최후의 치료옵션인점을 명심해야한다.

 

▷하지정맥류 예방

 항상 예방할수는 없지만 개인이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다.건강한 체중 유지,규칙적인 운동,.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것은 피하고 압박 스타킹의 착용이 도움이 된다.

 

▷결론

하지정맥류는 불편함과 통증을 유발할수 있는 아주 힘든 병이다.다행스럽게도 여러가지 치료 옵션이 있으며 예방 조치를 따르면 개인이 이상태가 발생할 위험을 상당히 줄일수 있다.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담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결정하고 신속한 치료를 받으시면 증상이 심해지는것을 막고 쉽게 치료할수 있을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