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길의사 상해 홍구공원 의거의 날 기념

윤봉길 의사

▷서론

4월 29일은 윤봉길의사가 상해의 홍구공원에서 의거를 결행하신 날이다.일제강점기 당시 독립운동을 하기로 결심한 윤봉길의사는 중국 상하이 임시정부의 김구를 찾아가 한인애국단에 입단한다.이후 일왕의 생일과 상해 사변 전승기념식이 열리는 상해 홍구공원에서 폭탄을 투척하여 스물네살이라는 어린나이에 독립운동을 실현시켰다.오늘은 윤봉길의사를 기념하고자 그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상해 홍구공원 의거

 윤봉길은 1908년 충청남도 덕산군 현내면 초량리에서 태어났다.젊은 시절 그는 한국을 일본 식민 지배로부터 해방시키려는 한국 독립 운동에 참여했다.윤봉길 1932년 24세의 나이로 상해 일제식을 폭파하려는 독립운동에 가담한다.1932년 4월 29일 윤봉길과 그의 동지들은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폭탄을 터뜨려 여러 명의 일본 고위 관리들을 죽였다.윤봉길은 폭발로 부상을 입었지만 간신히 탈출해 상해에 은신한다.그러나 그는 결국 일본 당국에 체포되어 1932년 12월 19일 향년 24세의 나이로 처형당하고 만다.하지만 그의 유산은 오늘날까지 여러 세대에걸쳐 한국인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다.

 

 

 

▷윤봉길의사의 유산

 윤봉길은 우리에게 독립과 자유를 위한 투쟁의 상징으로 기억된다.그의 이야기는 수많은 책과 영화 및 기타 매체에서 다시 언급되었으며 그의 이름은 한국 독립 운동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리고 그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한국에는 수많은 기념물과 기념관에 세워졌다.

 

그를 기리는 홍구공원의 비석

▷결론

 윤봉길의사는 한국의 독립과 자유를 위한 투쟁의 영웅이자 상징이다.그의 용감한 행동과 희생은 여러 세대의 걸쳐도 우리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으며 그의 유산은 앞으로도 영원히 기억되고 기념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