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펭귄의 날 : 사랑스런 펭귄의 보존과 노력을 기념하는 날

 매년 4월 25일,세계는 펭귄과 그 서식지의 곤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행사인 세계 펭귄의 날을 기념한다.펭귄은 뒤뚱거리는 걸음걸이와 귀여운 외모 그리고 코믹한 성격으로 알려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는 생물이다.그리고 점차 서식지를 잃어가는 그들이 생태계에 얼마나 필수적이며 보존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날이기도 하다.

 

 

 

펭귄 소개 

고놈들 귀엽구만...흠

펭귄은 에콰도르 연안의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몇몇 종이 발견되지만 주로 남반구에 사는 날지 못하는 새를 뜻한다.18종에 달하는 펭귄이 있으며,키가 40cm에 불과한 작은 요정 펭귄부터 120cm까지 자라는 황제 펭귄에 이르기까지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펭귄 특징

펭귄의 가장 상징적인 이미지 중 하나는 독특한 흑백 깃털로 수영과 사냥을 하는 동안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데 있다.그들의 깃털은 단지 보여주기 위한것이 아니다.깃털은 생존에 매우 중요하다.그것은 고유 서식지의 극한 추위에도 따뜻하게 유지하는 매우 효율적인 단열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펭귄에 대한 위협

안타깝게도 펭귄은 서식지 손실,남획,기후 변화 등 야생에서 수많은 위협에 직면해 있다.결과적으로 많은 펭귄들은 취약하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것으로 보인다.해양 보호 구역 조성,어업 규제,기후 변화가 펭귄 개체 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등 펭귄 개체 수와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한 보존 조력이 현재 진행중에 있다.

 

▷세계 펭귄의 날 지정 이유

 세계 펭귄의 날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람들이 펭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장려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보호 단체 지원,탄소 발자구 감소,펭귄과 서식지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교육하는 등 참여할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고 많다.

 

▷결론

펭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도 괜찮지 않나?

 세계 펭귄의 날은 귀엽고 사랑받는 동물인 펭귄을 기념하는 특별한 날이다.이 새들과 그들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것을 상기시켜주는 날이기도 하다.인식을 높이고 보존 노력을 지원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우리는 펭귄이 다음 세대에도 존재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