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D 거래 이해 : 장점,위험성 및 고려사항

 차액결제거래(CFD)는 거래자가 기본 자산을 소유하지 않고 다양한 금융 상품의 가격 변동에 대해 추측할수 있는 인기있는 방법이다.지금 외국계 증권사 SG증권을 통해 매도 폭탄이 쏟아진 뒤 사흘째 증시가 어수선한 가운데 그 배경에 있는 CFD에 대해 관심이 쏠려있다.하여 이번 기회를 빌어 CFD거래의 장점과 위험성 및 고려사항에 관련된 이야기를 제공하려고 한다.

 

 

 

▷CFD거래의 장점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레버리지를 통해 거래할수 있다는 것이다.이를 통해 거래자는 많은 자본을 투입하지 않고도 시장 노출도를 높일 수 있다.이는 트레이더가 시장에서 작은 가격 변동으로 잠재적으로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또한 CFD거래는 거래 시간 및 글로벌 시장 접근 측면에서 유연성을 제공하기도 한다.

 

 

 

▷CFD거래의 위험성

 CFD거래는 높은 수준의 위험을 수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한 거래가 아니다.레버리지 거래는 시장이 거래자에게 불리하게 움직일 경우 손실을 확대시킬수 있다.거래자는 CFD거래에 참여하기 전에 위험 허용 범위와 투자 목표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설정해야 한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유연성 및 접근성

 CFD거래는 거래 시간 및 글로벌 시장 접근 측ㅁ변에서 유연성을 제공한다.트레이더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다양한 금융 상품을 거래할 수 있으므로 데이 트레이더와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선택이 되겠다.

 

▷CFD거래 시 고려사항

 CFD를 거래 할때는 위험 허용 범위와 투자 목표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설정하는것이 중요하다.거래자는 자금의 안전과 업게 표준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평판이 좋고 규제를 받는 신뢰받는 중개인을 선택해야한다.그리고 트레이더는 스프레드,익일 금융 수수료 및 수수료를 포함한 거래 비용까지도 고려해야할것이다.

 

▷CFD 거래 전략

 CFD거래에서 성공하려면 트레이더는 시장 펀더멘털과 기술 분석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하다.잠재적인 손실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명확한 거래 계획과 위험 관리 전략 등을 마련하는것도 중요하다.

 

▷결론 : CFD거래가 당신에게 적합한가?

 CFD거래는 금융 상품의 가격 변동에 대해 추측하려는 거래자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관련된 위험과 비용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안전하고 성공적인 거래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평판이 좋은 중개인을 선택하는등 고려하고 신중해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다.거래자는 CFD거래의 위험을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는 명확한 거래 계획과 위험 관리 전략을 철저히 갖추어야 할 것이다.이런 모든 사항들을 생각하지 않고 무턱대고 했다가는 큰 손실로 이어질수 있으니 철저하게 하지 못하겠다면 CFD거래는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과감하게 단언하고 이 글을 마치겠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