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의 주요 효과

▷메타바이오틱스 소개

메타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리바이오틱스와는 다른 일종의 영양 보충제를 말한다. 프로바이오틱스에는 섭취 시 숙주에게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는 반면,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소화되지 않는 식품이다. 한편, 메타바이오틱스는 발효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대사산물과 유산균의 구조성분, 면역촉진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장, 면역 및 피부 건강에 대한 메타바이오틱스의 주요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주요 효과

메타바이오틱스의 주요 효과는 장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개선, 항산화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는 장내 유익균 증식 촉진 및 유해균 증식 억제, 면역체계 강화, 피부장벽 개선, 체내 활성산소 제거 등 다양한 기전을 통해 이뤄진다.

 

 

 

▷장 건강 개선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로 인해 배변활동이 원활해지고 설사, 변비,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메타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박테리아가 장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보호 장벽을 제공하여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면역력 강화

메타바이오틱스는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것은 감기, 독감,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부 연구에선 메타바이오틱스가 백신의 효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는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

 

▷피부 건강 개선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여드름, 아토피성 피부염, 건선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것이다. 메타바이오틱스는 UV 방사선 및 환경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가 아주 좋다.

 

▷항산화 효과

메타바이오틱스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억제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다. 이것은 노화, 암 및 심장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일부 연구에서는 메타바이오틱스가 포도당 대사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했다.

 

녹십자웰빙의 메타바이오틱스가 가장 대표적인 보충제다

▷결론

메타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식품이다. 그러나 메타바이오틱스의 효과는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제품 선택에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메타바이오틱스는 영양 보조제일 뿐이며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항상 명심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 메타바이오틱스는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기에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녹십자웰빙 메타바이오틱스 보충제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