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명장 공예옥션 : 명인의 작품을 얻을수 있는 절호의 찬스

명인명장
공예옥션

▷명인명장 공예옥션 소개

명인명장 공예옥션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내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 열리는 명품 경매 행사다. 2020년에 시작된 이 독특한 경매는 무형문화유산 작품을 전시하여 뛰어난 공예품을 감상하고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린다.

 

 

 

▷공예옥션 정보

일시 2023년 5월 26일(목),15:00~
장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15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전통정원
홈페이지 전주공예품전시관 유튜브 바로가기↑
특이사항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경매 참여 가능

 

 

 

▷장인 정신의 다양한 쇼케이스

명인명장 공예옥션은 전통 및 현대 작품, 정교한 액세서리, 실용적인 가정용품을 포함한 다양한 공예품을 선보인다. 작품마다 감정가가 1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천차만별이다. 참석자들은 공예품의 풍부한 다양성을 탐구하고 재능 있는 장인의 숙달을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경매품 목록이다.

▷온라인 및 현장 동시 경매

경매는 온라인 입찰과 현장 입찰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명장공예경매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해 온라인 참여자들이 댓글을 통해 입찰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한편 현장참가자는 전시장에 비치된 소품과 도구를 활용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장인 정신에 대한 관심

명인명장 공예옥션은 수집가, 애호가 및 일반 대중 사이에서 공예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치를 높이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이 행사는 무형문화유산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문화적 전통을 보존하고 예술적 우수성을 증진하는 장인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명인명장 공예옥션은 공예 부문에 대한 대화, 감사 및 지원을 장려하는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한다.

 

전주공예품전시관

▷결론

명인명장 공예옥션은 문화적인 의미를 넘어 공예산업 내 판로확대와 소비문화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장인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잠재 구매자와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경매는 공예 부문의 활력과 지속 가능성에 기여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이 행사는 공예 생산과 소비의 생태계를 강화하고 장인들이 번성할 수 있는 역동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뜻깊은 경매에 한번 참가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진주시 달빛 영화제 & 나이트마켓 :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

▷진주시 달빛 영화제 & 나이트마켓 정보 →일시 - 1회차 : 5월 26일(금) - 2회차 : 6월 23일(금) - 3회차 : 7월 28일(금) - 4회차 : 8월 25일(금) →운영시간 : 17:00 ~ 22:00 →장소 : 진주종합경기장 야외공연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