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날 : 바다의 중요성을 기념

바다에 해녀가 있다

▷바다의 날 소개

바다의 날은 바다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고 바다의 개발과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연례 기념 행사이다. 1996년 5월 11일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제정된 이 기념일은 우리 삶에서 바다의 중요한 역할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는 발판 역할을 한다. 바다의 날은 828년 신라 해상왕 장보고가 청해진을 설치한 데서 유래하여 바다와 인연을 맺는 소중한 행사가 되었다.

 

 

 

▷목적과 범위

바다의 날은 바다와 소통하고 바다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인식을 키우는 다면적인 접근 방식을 나타낸다. 성찰과 행동의 기회로서 해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해양 자원 보존을 촉진하며 해양 산업과 활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다의 날은 해양수산부, 지자체, 해양 관련 기관이 함께 모여 해양 영역의 다양한 측면을 다룰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벤트 및 프로그램

바다의 날은 다양한 관심사와 열망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특징지어진다. 해양수산부, 지자체, 해양 관련 기관이 주관하는 이러한 활동은 해양 환경 보호, 해양 산업 발전, 해양 문화 진흥, 해양 스포츠 확산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다. 해양 환경 정화, 해양 탐사 탐험, 활기찬 해양 축제, 쌍방향 해양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바다의 날은 모두가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날일 것이다.

 

▷해양 환경 보전 촉진

바다의 날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해양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둔 것이다. 이 날은 지구상의 생명을 유지하는 데 있어 바다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고 섬세한 생태계를 보존해야 하는 우리의 책임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해양 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한 바다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해양 서식지를 정화하고 보호하기 위한 실천 활동에 지역 사회를 참여시키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이 조직된다. 바다의 날은 환경 관리 의식을 함양함으로써 우리 바다의 건강과 웰빙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한다.

 

▷해양산업 성장 촉진

바다의 날은 해양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해양이 제공하는 막대한 경제적 잠재력과 기회를 인식하는 이 날은 해양 부문 내에서 혁신, 투자 및 협력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한다. 컨퍼런스, 전시회, 네트워킹 세션 및 비즈니스 포럼을 통해 바다의 날은 업계 참가자들이 자신의 발전을 보여주고 지식을 교환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게 한다. 해양 기업을 위한 유리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이 날은 해안 지역과 그 너머의 경제적 번영에 기여한다.

 

▷해양문화 확산

해양 문화는 우리와 바다의 관계와 깊이 얽힌 전통, 풍부한 이야기 및 관습을 보유하고 있다. 바다의 날은 해양 예술, 민속 및 전통을 홍보함으로써 이 문화 유산을 포용한다. 지역 사회와 바다 사이의 심오한 연결을 축하하는 문화 공연, 전시회 및 무대가 열린다. 전통 음악과 춤 공연부터 해양 공예품과 요리의 즐거움에 이르기까지 바다의 날은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해양 문화를 전시하고 보존하는 역할을 한다.

 

▷해양 스포츠 기회 확대

바다와 교감하는 짜릿함과 스릴은 해양 스포츠의 영역까지 확장된다. 바다의 날은 다양한 수상 스포츠의 확산과 대중화를 적극 지원하여 활기찬 스포츠 문화를 조성한다. 세일링, 서핑, 다이빙, 조정 및 기타 해양 스포츠는 축하 행사 기간 동안 중앙 무대를 차지하여 운동 선수 및 관중을 모두 끌어들인다. 바다의 날은 개인에게 영감을 주는 동시에 운동 선수의 기량과 기술을 보여주는 대회, 전시회 및 시연을 위한 장인 것이다.

 

바다1바다2

바다의 날은 바다의 중요성과 가치를 일깨워주는 의미 있는 날이다. 해상 무역로를 개척하고 해상 안전을 강화한 장보고의 업적과 청해진을 기념한다. 바다의 날을 맞아 해양환경정화, 탐사, 축제,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은 바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해양보전과 해양발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바다의 날은 진정으로 우리와 바다의 연결을 축하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귀중한 자원을 보호하고 보존하라는 요청을 하는 날이다.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세계 금연의 날 : 우리 환경에 대한 위협

▷서론 세계 금연의 날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매년 5월 31일 세계적 기념일이다. 이 중요한 날은 개인에게 흡연의 위험에 대해 교육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며 전 세계 흡연자들에게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