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획 증후군 원인,증상 및 치료 방법

구획 증후군 알아보기
원인,증상 및 치료 방법

1. 서론

구획 증후군은 근육을 둘러싼 근막 내 압력이 증가하여 혈관과 신경이 압박되는 상태를 말한다. 구획 증후군 치료의 원인, 증상 및 해당 상태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2. 원인 및 분류

구획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팔과 다리의 근육이 부어올라 근막 내 긴장을 만들고 혈관과 신경에 압력을 가할 때 발생한다. 보통 조직 괴사가 없으면 급성 구획 증후군으로, 조직 괴사가 있으면 명확한 구획 증후군으로 분류할 수 된다. 일반적인 원인에는 골절 및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다. 그리고 아주 간혹 연조직 손상, 과도한 근육 사용, 열이나 동상, 항응고제 사용으로 인한 출혈, 드레싱이나 반창고로 인한 압력과 같은 다른 요인도 발병을 일으키기도 한다.

급성 구획 증후군 갑작스러운 충격이나 압박,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발생
통증이 심하고,부기, 붉은색이나 보라색으로 변하는 피부,감각 저하,느껴지지 않는 맥박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만성 구획 증후군 반복적인 충격이나 압박,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발생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근육이 괴사하고 신경이 손상될수 있다.이경우는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

 

 

 

3. 증상 인식

구획 증후군의 일반적으로 환부에 심한 통증, 부기 및 운동 장애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팔과 다리 근육의 눈에 띄는 부종과 조임, 비정상적인 감각이나 무감각, 근육 마비, 손목과 발목에서 일어나는 부정확한 맥박 등은 구획 증후군의 징후들이다.

 

4. 진단 방법

구획 증후군이 의심되는 경우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한다. 바늘을 통해 구획에 식염수를 주입하거나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조직 압력을 평가하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이 된다. 치료가 지연되면 6시간 이내에 취약한 근육에, 12시간 이내에 신경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시기적절한 식별이 매우 중요하다.

 

5. 치료 방법

구획 증후군의 1차 치료법은 영향을 받은 구획 내의 압력을 신속하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근막 절개 수술을 한다. 근막을 절개하여 긴장을 완화하여 혈관과 신경에 가해진 압박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추가 손상을 방지하고 영향을 받은 사지의 기능을 보존하려면 필수적으로 해당 수술이 필요하다.

 

구획구획 방치 모습

6. 결론

구획 증후군은 근육 근막 내의 압력 상승이 특징이다. 증상의 신속한 인지 및 식염수 주입이나 압력 측정을 통한 정확한 진단, 근막절개를 통한 즉각적인 치료가 상태 보존과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예방하는 데 필요할 것이다. 의사는 원인을 이해하고 증상을 인식하고 적시에 개입함으로써 구획 증후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환자 결과를 개선할 수 시킬 수 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열경기(열성 경련) : 이해,원인,증상 및 관리

▷열경기란? 열경기는 고열에 의해 유발되는 경련으로,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에게서 관찰된다. 이번 기회에 열경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열경기에 대한 아동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