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잉 머신: 집에서 쉽게 하는 전신 및 유산소 운동

1. 로잉 머신 소개

조정 경기에서 배를 젓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하는 인기 있는 헬스 장비를 말한다. 이것은 전신에 운동을 제공함으로써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나 심혈관건강을 개선시키고 체중 감량에 압도적이 효과를 자랑한다고 하는데, 이번 시간에 한번 알아보고 넘어가려고 한다.

 

 

 

2. 사용 방법

동작은 크게 4단계로 나뉘는데 정확하게 해야 운동의 효율이 올라간다.

 

1) 발 앞꿈치로 누르면서 다리를 핀다.

2) 다리를 강하게 핀다.

3) 상체를 뒤로 살짝 기울여본다.

4) 몸을 살짝 앞으로 기울이면서 본인의 명치 쪽으로 당긴다.

 

이 행동을 계속적으로 반복하면 된다. 사실 바보가 아닌 이상 로잉 머신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우면서도 힘든 운동이다.

 

 

 

3. 주의할 점

사용 방법이 간단한 만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운동효과가 없거나 부상을 입을 수 있기에 다음과 같이 주의할 점들이 있다.

 

1) 허리를 신경 써야 한다. 너무 무리가 가지 않도록 허리를 곳곳 하게 펴고, 상체를 앞으로 기울일 때는 무릎을 확실하게 구부려서 운동을 한다.

2) 팔꿈치가 너무 올라가면서 당기면 근육을 제대로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신경을 쓰면서 해야 한다. 최대한 크고 파워 있게 당겨주는 것이 좋다.

3) 과한 운동을 하지 않는다. 로잉머신을 처음 하는 거라면 짧은 시간만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천천히 늘려가는 게 맞다. 과한 운동을 하면 심한 근육통이 몰려올 것이다.

 

4. 효과

로잉 머신은 전신 운동이자 유산소 운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을 이루면서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몸의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저 충격 운동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면 허리는 물론 전체적인 자세교정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구력과 체력이 증가되고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5. 로잉머신 고르기

로잉머신이라는 이름자체가 주는 어려움 때문에 비싸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 10~30만 원대에 금액에 구매를 할 수 있으며,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요즘엔 접을 수 있는 로잉머신이 있어 접어서 한쪽으로 치우고 운동할 때만 꺼내 써도 된다. 그래서 좋은 로잉머신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한다.

 

1) 마그네틱 구동방식을 추천한다. 유압식, 워터식의 불편함이 전부 개선된 것이 마그네틱 구동방식이다.

2) 저소음을 추천한다. 아무래도 단독주택이 아닌 이상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하려면 소음이 적은 로잉머신을 고르는 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3) 수평조절장치가 있는지 체크하자. 수평이 맞지 않으면 운동을 할 때 역시나 소음이 생기고 흔들림이 생기기 때문이다.

 

조정경기로잉 머신

6. 마무리

로잉 머신은 장점에 장점들이 모여 있어서 요즘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선호받는 운동 기구라고 한다. 기구가 차지하는 공간도 적고 비싼 가격도 아니기에 하나 구매해서 써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다이어트가 꼭 필요한 사람이나 전체적으로 몸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최고의 운동효율을 자랑하는 로잉 머신으로 운동 꼭 해보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완벽한 팔굽혀 펴기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

▷소개 팔 굽혀 펴기는 피트니스 세계에서 아주 오랫동안 이어져 온 근본적인 운동이다. 단순함과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으로 모든 피트니스 수준의 개인에게 탁월한 선택이다. 하여 완벽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