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 항공권 : 여행사가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항공권

공동구매 항공권

1. 공동구매 항공권이란?

여행사가 특정 노선에 대해서 항공권을 일정이상의 수량이 판매가 되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조건부 항공권을 말한다. 항공사는 공동구매 항공권을 통해서 항공권에 대한 판매량을 늘려 이윤을 추구하고, 고객들은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게 되니 서로 간의 이득이 있는 행사 프로모션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2. 특징

- 출발일과 도착일이 이미 정해져 있으며, 변경이 불가능하다.

- 출발지와 도착지가 한정되며, 경유지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

- 좌석수가 한정이 되고, 조기마감 여지가 있다.

- 환불이 불가능하다.

 

 

 

3. 장점과 단점

1) 장점

일반적인 항공권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보니 성수기나 주말에 여행할 때는 가격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난다. 여행을 갈 때는 항상 예산을 고려하고 가게 되는데, 이동수단을 저렴하게 이용하면 다른 곳에 돈은 더 쓸 여력이 되므로, 보다 더 나은 여행이 보장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2) 단점

유연성이 없는 것이 단점이다. 아무래도 정해진 출발일과 도착일로 수정이 불가능하고 변경이나 환불이 불가능하고 만약 가능하다고 해도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공동구매항공권을 구매하는 장점자체가 사라진다. 또한, 최소출발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출발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하여 싸다가 무턱대고 구매를 하지 말고, 모든 일정을 파악하고 심사숙고한 후에 구매를 해야 할 것이다.

 

4. 구매

일반적으로 모두투어와 하나투어에서 공동구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하나투어에는 땡처리 항공권이란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모두투어 공동구매 항공권 페이지 바로가기↑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페이지 바로가기↑

 

5. 마무리

최근에 유료할증료 인상 등으로 인해 비행기 티켓값이 뛰면서 해외여행을 고민하던 사람들에게 휴가철에 맞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갈 수 있는 방법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이 몰리다 보면 자연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의 티켓을 구하는데 더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고 확인하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스타항공 : 부활을 준비하고 있는 대한민국 저비용 항공사

1. 이스타항공 소개 2008년 애 설립된 대한민국의 저비용 항공사다. 2019년에 경영악화로 인해 제주항공에 인수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여파로 제주항공의 인수의사를 철회하면 파산직전까지 갔다.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