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N : 동급에선 경쟁자가 없는 N시리즈 중 독보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데일리카 겸 펀카

아반떼 N

1. 서론

현대자동차가 다양한 드라이빙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는 놀라운 차종인 더 뉴 아반떼 N과 더 뉴 아반떼 N-라인을 공식 출시했다. 두 모델 모두 더 뉴 아반떼를 기반으로 하지만 브랜드의 고성능 N 감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특징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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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원

최초생산년도
2021년 7월 14일
프로젝트 코드명
CN7 N
제조국가 및 제조사
대한민국, 현대자동차
엔진
G4KH
엔진 형식
2.0ℓ 직렬 4기통 수랭식
과급기
싱글 터보
실린더 보어x스트로크(mm)
86.0 x 86.0
압축비
9.5:1
밸브 시스템
DOHC 16V
배기량
1,998cc
연료
가솔린 RON 95
엔진 최대 회전수
6,800rpm
출력
280 PS
토크
40.0 kgf.m
미션형식
6단 수동, 습식 8단 DCT
기어비
수동: -3.588/3.803/1.931/1.696/1.276/1.027/0.854
DCT: -3.697/3.714/2.261/2.174/1.621/0.927/0.767/0.878/0.698
종감속 기어비
수동 1,2,R/3,4,5,6: 4.154/3.176
DCT 1,2,5,6,R/3,4,7,8: 3.800/2.714
구동 방식
FF+e-LSD
스티어링
듀얼 피니언 R-EPS
타이어
245/35ZR19 93Y XL HN
전륜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 서스펜션
세미 트레일링 암 기반 멀티링크
전륜 브레이크
V 디스크
후륜 브레이크
V 디스크
특이사항
NGS
0-100km/h
수동: -초
DCT: 5.3초
최고속도
250km/h
연료탱크 용량
47ℓ
연비
수동: 10.7 km/ℓ (4등급)
DCT: 10.4 km/ℓ (4등급)
CO₂ 배출량
수동: 158.0 g/km
DCT: 164.0 g/km
전장
4,675 mm
전폭
1,825 mm
전고
1,415 mm
축거
2,720 mm
윤거전
1,584 mm
윤거후
1,579 mm
공차중량
수동: 1,450 kg
DCT: 1,485 kg
승차인원
5인승

 

 

 

3. 디자인

아반떼의 고성능 버전인 더 뉴 아반떼 N은 N의 감성을 보다 더 선명히 드러내 시선을 집중시킨다. 블랙 아노다이징 엠블럼과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로 강조된 프런트 엔드가 개선되어 현대 자동차의 상징적인 하나의 줄이 드러냈다. 그리고 눈에 띄는 빨간색 하이라이트 색상으로 더 넓은 바디 키트로 하여금 고성능 본질을 강조시킨다. 여기에 새로운 휠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더해진다.

 

아반떼 N 실내아반떼 N 실내

4. 커스터마이징

더 뉴 아반떼 N의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커스터마이징의 유연하다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차를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액세서리와 튜닝 부품을 세심하게 준비했다. 실내 공간은 N 특유의 블루 스티치를 강조해 스포티한 감성을 유지했으며, N튼과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이 드라이빙 체감을 더한다.

 

5. 파워트레인

후드 아래에는 280마력, 40.0kg.m의 토크를 낼 수 있는 강력한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 엔진은 6단 수동변속기, 8단 DCT를 통해 짜릿한 주행 성능을 보장할 것이다. 0-100km/h 가속 시간은 단 5.3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이르는 인상적인 고성능 모델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한다.

 

6. 더 뉴 아반떼 N라인

더 뉴 아반떼 N과 함께 출시되는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찾는 고객들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더 뉴 아반떼 N과 바디킷을 공유하면서도 붉은 하이라이트가 없는 무채색 구성을 선보인다. 실내 공간과 컬러 연출의 미세한 차이로 더 뉴 아반떼 N라인만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7. 가격

차량 가격은 더 뉴 아반떼 N은 3,352만 원으로 기존 아반떼 N보다 조금 상승했다.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기준 2,392만 원, 1.6 하이브리드는 2,941만 원부터 시작된다. 아반떼 N과 N 라인을 동시 출시하면서 고객의 예산 범위와 선호도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아반떼 N아반떼 N

8. 결론

아반떼라는 이름 때문에 사회초년생이 입문하는 차라는 이미지를 벗지 못했지만, 사실 아예 다른 고성능의 차량이다. 그래서인지 굳이 아반떼라는 이름을 썼어야 했나라는 의문이 들기는 한다. 스포츠카의 매력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 가격대의 이 성능은 경쟁차도 없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이번 더 뉴 아반떼 N과 더뉴 아반떼 N라인의 출시는 더욱더 안정감이 있는 승차감과 성능에 비해 가성비 있는 가격, 그리고 데일리카와 펀카 2가지 용도로 모두 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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