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리스 : 위험 지역을 알리는 살인 예고 지도 사이트

테러리스
쿠팡 로켓직구

1. 테러리스 소개

요즘 유행처럼 퍼지는 살인예고글이 인터넷상에서 무분별하게 올라오고 있다. 인터넷에 올라오는 살인예고글에 대한 정보를 다수의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알려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다. 이 사이트의 최종목적은 아이러니하게도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이라고 한다. 대한민국이 하루빨리 안전한 사회로 돌아가길 바라는 의미일 것이다.

 

 

 

2. 정보

테러리스에는 살인예고, 칼부림 예고, 폭탄 테러 예고, 흉기 난동 등 테러 사건들에 대한 정보를 올리고 있으며, 아직 학교나 특정인을 대상으로 한 사건은 업데이트하지 않고 있다.

 

 

 

3. 사용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건이 발생한 곳과 예고된 곳이 지도상에 전부 표시가 되어있다. 그리고 위치와 함께 근처 반경을 보여주는 원이 나타나는데, 원은 색깔마다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 초록색 : 나의 위치

- 파란색 : 검거가 완료됨

- 노란색 : 예고 및 위험 감지

- 빨간색 : 발생 및 위험상황

- 회색 : 허위

 

해당 위치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기가 나오고 클릭 시 테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4. 제보와 공유

테러리스는 적극적인 제보와 공유를 바라고 만든 사이트다. 예고글이 실제로 범죄까지 이어지지는 않더라도 모든 예고글과 협박 등은 범죄에 해당한다. 그리고 출처가 불분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보자도 처벌 대상이 될 수가 있으니 반드시 출처와 함께 제보를 해야 할 것이다.

 

※테러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테러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5. 마무리

현재 테러와 관련된 일들이 유행처럼 번져가는 시점에서 그걸 이용한 장난까지 겹치면서 무고한 시민들이 너무 불안에 떨고 있다. 테러리스는 정보를 제공해서 조금이라도 불안감을 덜어줄 것으로 보이며, 나도 이들이 이 사이트를 만든 취지처럼 빨리 사이트가 사라졌으면 좋겠다. 현재 5만 명 이상이 이 사이트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유해서 하루빨리 악성 테러 및 테러글들이 뿌리 뽑혔으면 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갤럭시 Z 플립5 : 다양한 디자인과 놀랄한만 성능으로 돌아온 접이식 스마트폰의 정점

1. 갤럭시 Z 플립5 소개 접이식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태블릿처럼 큰 화면을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도 뛰어나다. 갤럭시 Z 플립5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많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제공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