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스테인 : 피부 및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항산화제 아미노산

엘시스테인

1. 엘시스테인 소개

체내에서 합성이 되기는 하지만 충분한 양을 생성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정도로 항상 모자란것이 엘시스테인이며, 비필수 아미노산이기도 하다. 시스틴과 함께 케라틴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 모발, 손발톱, 피부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낸다. 그리고 글루타치온의 전구체로서 우리 몸의 항상화 시스템을 형성하는데도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다.

 

 

 

2. 기능

①모발, 손발톱, 피부의 구조와 강도를 유지시켜 준다.

②강력한 항산화제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면역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면역세포 손상을 막아준다.

④독소를 배출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⑤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막는 혈전 생성을 억제시킨다.

⑥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3. 결핍하면?

엘시스테인이 장기적으로 결핍하게 되면 모발이 약해지고 탈모가 생길수가 있다. 몸이 전체적으로 면역력이 저하되고, 특히나 간과 혈관 건강이 급속도로 좋아지지 않는다. 더불어 암 발생 위험성도 증가하기 때문에, 특히나 나이를 먹을수록 엘시스테인은 챙기는것이 좋다.

 

4. 엘시스테인이 많은 음식

①달걀 : 엘시스테인이 가장 풍부하게 있는 식품이다. 흰자보다는 노란자에 훨씬 많이 함유되어있다. 보통 1개당 12mg의 엘시스테인을 함유하고 있다.

②우유 : 우유는 1컵당 5mg의 엘시스테인이 들어 있다.

③닭고기 : 엘시스테인이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100g당 10mg정도의 엘시스테인을 가지고 있다.

④생선 : 생선 중에서 특히 연어, 참치, 고등어 등 기름진 생선에 엘시스테인이 풍부하다. 100g ekd 12mg의 엘시스테인을 함유한다.

⑤콩 : 콩은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로서 1온스당 10mg의 엘시스테인이 들어있다.

 

하지만, 음식으로 1일 권장량인 500mg를 섭취하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달걀만 해도 500mg을 채우려면 40개정도는 먹어야한다. 물론 체내에서 일정부분 생산은 하지만 그것으로도 부족하다. 그렇기 때문에 보충제가 권장된다.

 

5. 보충제 추천

한알에 엘시스테인을 500mg를 함유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하루에 한알로 내 몸을 지키는 보충제가 있다. 가격대가 100알에 만원이 조금 넘는가격이라 한달로 치면 3천원 수준으로 아주 저렴하다. 당신이 지금 먹는 보충제에서 엘시스테인 보충제를 하나 더 넣어서 당신의 몸을 아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엘시스테인 구매하기

 

엘시스테인엘시스테인 영양정보

6. 마무리

엘시스테인은 부작용이 없다. 다만, 엘시스테인은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액 응고제와 관련된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보충제를 섭취하는것이 좋겠다. 당신에게 아무런 해도 없고 도움만 주는 아미노산인 엘시스테인의 효능을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보충제를 섭취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부모님께 선물로도 이만한 것이 없을 것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손목닥터 9988 :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1. 손목닥터 9988 소개 서울시민의 자기 주도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건강 증징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말한다. 2. 사업개요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