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플러스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및 정보 알아보기

KB 플러스 전세자금대출

1. KB 플러스 전세자금대출 소개

전세 신규입주자나 계약 갱신을 하는 시기에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지원하는 KB국민은행에서 만든 전세대출상품을 말한다. 버팀목 전세자금보다는 금리가 높은편이가 조건이 훨씬 완화되어 있기에 대안으로 괜찮은 대출상품이라고 보면 되겠다.

 

 

 

2. 대출정보

대출자격 -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가 서울보증보험증권이 발급되는 고객으로 해당 조건을 모두 충족할시 대출자격이 주어진다.

①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뒤 임차 보증금의 5%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
②본인과 배우자가 무주택이거나 보유 주택이 1주택인경우
대출금액 최소 500만원 ~ 최고 50,000만원 이하
대출기간 최소 3개월 ~ 최대 3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동분할상환
대출대상주택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대출신청시기 - 신규임차자금 : 입주 전 7영업일 이전
- 생활안정자금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

 

 

 

3. 금리정보

대출금리
조기상환수수료 중도상환원금*수수료율(0.6%)*잔존일수/대출기간
연체이자 - 연체이자율 : 최고 연 15%

- 연체이자를 내야 하는 경우
①이자를 납입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입하지 않았을때
②분할상환금을 상환하기로 한날에 상환하지 못했을때
금리인하요구권 해당 대출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은행의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인하 요청이 반영되지 않을수도 있다.
대출계약철회권 - 계약서류 수령일, 계약 체결일, 대출금 수령일 중 나중에 발생한 날부터 14일까지 은행영업점, 모바일앱, 인터넷뱅킹 등 전자적 방식을 통해 철회의시를 표시후, 원금과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반환한 경우 대출계약을 철회할수 있다.
- 대출계약 철회권을 남용했을 시 불이익 : 동일 은행에 최근 1개월안에 2회이상 대출계약을 철회하면 해당 은행으로부터 신규대출이나 대출만기 연장거절, 대출한도 축소, 금리 우대 제한 등의 불이익이 생긴다.
위법계약해지권 - 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적합성, 적정성 및 설명의무를 위반했거나, 불공정거래행위나 부당권유를 하여 대출계약을 체결한경우에는 법 위반사실은 안 날부터 1년이나 계약서류 수령일/계약체결일/대출금 수령일로부터 5년 중 먼저 도달한 기간 이내에 서면, 전화, 컴퓨터 통신으로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수 있다.
- 은행은 해지를 요구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수락여부 및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해야한다.

 

4. 이용안내

담보 - 서울보증보험
- KB손해보험 권리보험 가입
- 임차보증금반환채권에 대한 질권설정이나 채권양도
부대비용 - 인지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을 할때에는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고, 각 50%씩 고객과 은행이 부담하게 된다.


- 보험료 : 서울보증보험 임차자금보험 보험료 및 KB손해보험 권리보험 보험료는 은행이 부담한다.
- 임차보증금반환채권에 대한 질권설정이나 채권양도 통지비용인 3만원은 고객이 부담한다.
대출상환 - 이자계산방법 : 이자는 원금에서 소정이자율과 기간을 곱한고 난 뒤 약정이자율이 연리에 의한 경우 일단위는 365로, 월단위는 12로 나누어 계산을 한다.

-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
①일시상환대출 : 대출기간 중에는 이자지급일에 이자만 납부하고, 대출기간 만료일에 대출원금을 전액상환한다.
②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매월 이자지급일에 동일한 할부금을 상환한다.
③원금균등 분할상환 : 매월 이자지급일에 이자 및 동일한 할부 원금을 상환한다.
④할부금고정 분할상환 : 매월 이자지급일에 최초 할부금을 만기까지 상환하고, 잔액은 대출기간 만료일에 전액 상환한다.
⑤혼합상환 : 고객이 지정한 대출원금은 만기일에 일시 상환하고, 나머지 금액은 매월 이자지급일에 동일한 할부금으로 상환한다.
⑥통장자동대출 : 매일의 잔액에 대한 하루단위로 이자를 계산하여 매우러 이자납입일에 대출금액에 합산한다.

- 휴일대출상환 : 인터넷뱅킹을 통해 휴일에도 대출 원금 및 이자를 상환할수 있다.
기한연장 일시상환방식 대출의 기한연장은 대출만기일 1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다. 만기일 전까지 영업점을 방문해 필요한 절차를 진행해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의 불이익이 생기지 않는다.

 

5. 대출방법

①KB 플러스 전세자금대출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이 가능하다.

 

②대출신청 전 상당을 통해서 해당 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것이 좋다.(전화상담 : 1588-9999)

③대출진행절차 : 기본정보입력 → 약관 및 동의 → 맞춤상품확인 → 신청정보입력 → 서류제출 → 대출신청완료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KB전세금안심대출 : 전세보증금이 걱정될때 안심하고 대출을 도와주는 상품

1. KB전세금안심대출 소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과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을 가입하여 전세계약 만료 시 임차보증금을 안전하게 보장받고 대출금 지원도 가능하도록 만들어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