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 국내 1금융권 최초 100%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쿠팡

1.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소개

국내 1금융권 최초로 100%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로서 2020년 8월부터 2조 원에 넘는 금액이 거래되었다. 대출의 최대한도는 10억 원이며, 비대면으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간편한 절차와 우수한 금리 경쟁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 대출정보

대출대상 - 본인 단독이나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를소유한 고객이거나 아파트르 구입하려는 고객
-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프리랜서 등 소득 확인이 가능한 고객
- 당행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한도 - 구입자금대출 : 최대 1,000,000,000원
- 대환대출 : 최대 1,000,000,000원(보유한 주택담보대출의 대출금액 이내이며, 대출 전액 대환 조건)
- 생활안정자금 대출 : 최대 1,000,000,000원
- 반환자금 대출 : 최대 1,000,000,000원
상환방식 원금균등 분할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중 선택하여 상환
이자계산방법 - 대출이자는 별도의 경우를 제외하고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
①이자는 대출원금에 이율과 일수를 곱하고 난 뒤 365일로 나누어서 산출한다.
②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의 월별 이자 계산은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 다음 12로 나누어 계산한다.
③일수 계산은 여산당일로부터 기일이나 상환일 전일까지 계산한다.

- 위 내용에도 불구, 다음의 여신은 여신당일부터 기일이나 상환일까지 계산한다.
①대출당일에 회수되는 대출
②연체기간이 1일인 연체대출채권 및 지급보증대지급금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 대출금액*대출이자율/12

- 원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 대출금액*대출이자율*이자일수/365
상환시기 및 방법 - 상환일 : 대출실행 응당일 또는 고객이 지정한 날에 매월 납부되며, 해당일이 없는 경우에는 그달 말일에 납부된다.
- 고객 본인 명의의 대출금 입금통장 또는 지정한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체된다.
대출기간 최소 10년 ~ 최대 40년 범위 내 5년단위로 기간을 설정할수 있다.(거치기간 1년 지정 가능)
대출실행일 - 구입자금 : 매매계약서 잔금일
- 대환자금 : 지정일
- 생활안정자금 : 지정일
- 반환자금 : 지정일
소득공제 대환자금 경우도 소득공제 요건을 충종하면 당초 차입금에 대한 이자상환액과 대환 후의 이자상환액에 대해 모두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다.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금액*해약금요율(1.40%)*(3년-대출실행 후 경과기간)/3년
- 대출 실행 3년 이후 면제
대출관련비용 - 인지세 : 대출거래 계약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담한다.(대출금액 50,000,000원까지는 인지세가 면제된다.)
홈페이지 케이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3. 금리정보

1) 대출금리

아파트담보대출 대출금리
클릭하면 확대 확인 가능합니다.

 

2) 우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우대금리
클릭하면 확대 확인 가능합니다.

 

4. 대출방법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은 100% 비대면인 휴대폰 앱을 통해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 우선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하아야 한다.

 

①Google play로 다운로드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②App Store로 다운로드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다운로드한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을 위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대출은 앱을 실행하면 최초의 화면 하단의 상품을 클릭 → 상단 두 번째 대출 클릭 → 첫 줄에 아파트담보대출이 바로 나온다. 클릭하면 예상한도와 금리를 2분 만에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그 후 상담 및 절차에 따라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

 

5. 서류제출

1) 필수서류

- 자동 제출 : 주민등록표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 촬영 제출 : 매매계약서, 등기권리증, 임대차계약서

 

2) 선택서류

- 촬영 제출 : 갑종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갑근세 납세필 증명서와 급여명세표 중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 국민주택 및 민영주택에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입주자저축

1.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을 공급받기 위한 청약통장이다. 1인당 1 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며,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