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대출 : 하나원큐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무서류 간편대출 상품

하나은행 AI대출

하나은행 AI대출 소개

하나은행 AI대출은 하나은행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공동 개발한 대출한도 모형에 머신러닝을 적용하여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는 기능을 통해 대출한도를 산정하는 상품이다. 합리적인 금리와 간편한 절차를 통해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아주 유용한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출정보

1) 대출대상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한 고객

 

2) 대출한도

최저 3,000,000원 ~ 최대 50,000,000원

 

3) 대출기간

①일시상환, 통장대출 : 1년

 

②분할상환 : 5년 이내 연 단위로 가능

 

4) 상환방식

①일시상환, 통장대출 : 만기일시상환

 

②분할상환 : 원금균등분할상환

 

5) 이자계산방법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한 후 이를 365일(윤년인 경우 366일이 되겠다)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 단위 미만은 절사 한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월별이자 계산은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 다음 12로 나누어 계산한다.

 

6) 원금 또는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

①건별대출(만기일시상환) :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 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한다.

 

②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 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한다.

 

③분할상환대출 :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 1개월 등) 단위로 납부한다.

 

7) 중도상환해약금

중도상환대출금액 × 중도상환해약금률 0.7% (단, 비대면을 통해 신청 및 실행/약정한 경우 0.5%) × (중도상환 약정잔여일 수 ÷ 중도상환약정기간)으로 하며,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한다.

 

8) 대출 관련비용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 50%씩 부담하게 된다.

대출금액 인지세액
5천만원 이하 비과세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만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만원
10억원 초과 35만원

 

9) 필요서류

없음

 

 

 

금리정보

(단위 : 연%)

금리구분 금리변동주기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최고금리
6개월물 금융채 유통수익률 6개월 4.010 3.629 0.900 6.739 ~ 7.639

 

대출방법

1) 어플 다운로드

하나은행 AI대출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①Google Play 다운로드

 

하나은행, 하나원큐는 돈기운 가득한 은행 앱 - Google Play 앱

무료 이체, 송금, 해외송금, 유학생송금, 모바일뱅킹, 금융, 환전, 은행, Western Union, KEB, 외환

play.google.com

 

②App Store 다운로드

 

‎하나은행, 하나원큐는 돈기운 가득한 은행 앱

‎쉽고 빠른 뱅킹은 기본! 하나원큐에서 돈기운 받아가세요~ ■ 돈방석 주인을 찾습니다! 돈기운 4탄! 이번엔 돈방석이다! 폐지폐를 잘라넣은 충전재로 돈기운 가득한 머니드림 방석이 탄생했어

apps.apple.com

 

2) QR코드로 확인

 

3) 대출하기

어플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어플을 실행한다. 그리고 회원가입이나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로그인을 한 후 화면의 하단에 상품 → 대출 → 신용 → 일반/기타 → AI대출 순서로 클릭한다. '한도 알아보기'를 클릭한 후 절차에 따라서 대출을 진행하면 대출신청이 완료된다.

 

유의사항

①한도/금리조회 이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승인 전에 취소하거나 화면이탈 및 어플을 종료, 그리고 대출승인 후 승인 유효기일 안에 약정 및 실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취소되며, 취소된 이후에는 다시 한도/금리조회부터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니 참고하도록 한다.

 

②AI가 머신러닝을 통해 손님의 거래패턴 등을 분석하여 산출한 금액은 손님의 신용등급과 당행 및 타 금융기관 기보유 대출규모와는 무관하게 산출한 것으로, 내부심사 과정에 따라 대출 가능금액 변동 및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다.

 

쿠팡

 

 

 

 

하나 전세금안심대출 : 대출 정보 알아보고 대출 신청하기

하나 전세금안심대출 소개 하나 전세금안심대출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자금 대출 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결합숭픔으로 보증서를 담보로 전세대출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ordinarypersons.tistory.com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 신청부터 실행까지 방문없이 모바일로 원큐에 진행되는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소개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은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이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전국의 모든 아파트, 연립빌라, 다

ordinaryperson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