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태초의 전설,테란의 황제 임요환

 'SlayerS BoxeR'또는 테란의 황제로도 알려진 임요환은 한국의 전직 프로게이머로 E스포츠의 선구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2000년대 초반 그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에서 남다른 실력을 선보이며 한국을 넘어 E스포츠의 대중화이 일조했다.

 

 

 

▷전설의 시작

 임요환은 1980년 9월 3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났다.그는 어린 나이부터 게임에 남다른 흥미를 가졌고 빠르게 게임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1990년대 후반에 그는 '스타크래프트'를 시작했는데,이 게임은 결국 그의 명성과 부를 얻을수 있는 티켓이었다.

 

 

 

▷전설과 E스포츠의 발전

임요환이 못생겼더라면 E스포츠는 성공하지 못했을수도...

임요환의 명성의 상승은 1999년 첫 메이저 대회인 하나 온게임넷 스타리그에서 우승하면서 시작했다.이때의 우승은 스타크래프트가 E스포츠로 도약하는 시작을 알렸고,그는 그후에 더 많은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했다.

 

 임요환의 성공은 한국에서 E스포츠를 대중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E스포츠 산업이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그는 전략적인 사고,번개처럼 빠른 반사신경,게임에서 상대방을 능가하는 마이크로컨트롤 능력 등을로 유명해졌다.

 

▷전설의 성과

10만관중 2005년 프로리그 결승전 광안리에서...

임요환은 2011년 프로게이머를 은퇴했지만 그의 유산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그는 한 세대의 게이머들이 E스포츠를 경력으로 인정받을수 있도록 만들어준 공로를 인정받았으면 업계가 오늘날도 같은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할수 있는 길을 닦았다.

 

 E스포츠에 대한 그의 공로를 인정해 임요환은 2016년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그는 여전히 E스포츠에서 사랑받는 인물이며 전 세계의 게이머들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주는 인물이다.

 

▷결론

 테란의 황제 임요환은 E스포츠를 태초 전설 그 자체다.그의 탁월한 능력과 전략적인 사고방식은 한국과 그 외 모든 나라의 업계를 대중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그의 유산은 계속해서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서 살아 숨 쉬고 있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https://ordinarypersons.tistory.com/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