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 우리가 만든 20년의 스토리

메이플 스토리

서론

메이플 스토리가 게임을 출시한 지 벌써 20주년이 되었다고 한다. 엊그제인 것 같은데 2003년 4월 29일에 출시를 했다고 하니 세월이 참 빠르다고 느끼게 된다. 그래서 이번에 메이플 스토리는 20주년을 기념하여 20주년 이벤트를 한다고 하는데, 20주년이라고 하니 뭔가 느낌부터 대단한 느낌이 팍팍 오지 않는가? 이렇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맞이한 메이플 스토리이지만 20년이 지나도록 게임을 해보지 않은 신규유저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들을 위해 초보자 종합 가이드를 한번 해보려고 한다.

 

 

메이플 스토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이플 스토리 소개

메이플 스토리는 20년 동안 많은 플레이어들이 즐겁게 해온 인기 있는 롤플레잉 게임(MMO RPG)이다. 세계 최초의 횡스크롤게임을 표방하고 있고 다채로운 필드에서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여행과 모험을 즐긴다. 게임의 캐치 프레이즈는 '끊임없는 즐거움,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이야기, 상상 속의 세계'다.

 

캐릭터 만들기

현재 크게 5개 직업군에 47개의 캐릭터들이 있다.

메이플 스토리를 플레이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이다. 각기 고유한 기술과 능력을 가진 다양한 클래스중 선택할 수 있다. 시간을 내어 다양한 클래스를 확인해보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클래스를 선택하면 되겠다.

 

탐험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이제 메이플 스토리의 광대한 게임 세계를 탐험을 해볼 시간이다. 이 게임은 다채로운 환경과 퀘스트 가 존재하며, 각 대륙에는 엄청난 몬스터들이 즐비해 있다. 시간을 가지고 각 지역에 특성을 파악하고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해 보며 경험치를 획득하고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서 강해지도록 하자.

 

전투 및 기술

메이플 스토리의 전투는 귀엽지만 빠르고 화려한 액션으로 가득 차 있다. 각 클래스에는 고유한 기술과 능력이 있으며 이를 마스터하는 것은 게임속에서 자신만의 기반을 잡는데 필수적이다.  클래스의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조합을 찾아내야 한다.

 

다른 유저와 사귀기

메이플 스토리의 특징 중 하나는 다른 유저와 함께 할 수 있는 요소가 아주 많다는 것이다. 길드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해서 다른 유저와 교류를 통해서 메이플 스토리만의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20주년 영상

 

결론

메이플 스토리

메이플 스토리는 끝없이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는 한국 온라인 게임을 대표하는 최고의 MMORPG게임이다. 이번 메이플 스토리 20주년은 기념비적인 행사이기도 하기에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려는 신규유저들에겐 최고의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메이플 스토리의 세계를 탐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분명 메이플 스토리는 당신을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게임성으로 다가올 것이다.

 

 

 

*다음 게임을 추천합니다.

 

유그드라 리버스,다시 시작되는 우리들의 이야기

빅디퍼에서 개발하고 대만 및 싱가포르에서 소프트런칭 서비스되었던 소녀평화:샤이닝 메이든의 또 다른 버전의 게임.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되다 퍼블리셔의 운영 이슈 등이 맞물려 서비스가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