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등의 가치,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주는 교훈

2등의 가치,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주는 교훈

서론

1등을 축하하는 세상에서는 2등의 가치는 간과되기 쉽다. 하지만 前프로게이머 홍진호는 준우승이 얼마나 큰 가치가 있는지, 2등이 얼마나 소중한지, 그리고 그는 2등이라는 것을 통해 어떻게 성공해 나갔는지 알 수 있다. 사실 성공이라는 것은 1등 만의 전유물이 아닌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음을 그는 보여주었다.

 

 

 

홍진호 소개

홍진호는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으로 e스포츠에서 큰 성공을 거둔 대한민국의 프로게이머다. 다만 그는 우승 없이 항상 준우승을 많이 했기 때문에 '콩', '이인자'라는 수식으로 많이 불리면 조리돌림을 당한 때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팬들과 동료 게이머들 사이에서 존경과 찬사를 받은 인물이 되었다.

 

홍진호가 주는 교훈

1) 일관성이 핵심

홍진호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일관성이다. 그는 항상 우승 문턱에서 번번이 놓쳤지만,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경기를 펼치며 스타크래프트 역사에서 임진록이라는 최고의 대명사를 만들어냈다, 이것은 우승이라는 단순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보다 시간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끈기는 언젠가 결실을 맺는다.

홍진호의 성공으로까지의 여정은 쉽지 않았다. 그는 수많은 우승의 문턱에서 좌절을 했고 그로 인해 스스로도 실망했다. 하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가진 선수였다.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면서 실력을 향상되었고 결국 그의 끈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이는 성공이 항상 즉각적인 것은 아니지만 끈기, 헌신, 노력을 통해 위대한 일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승리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모든 경쟁은 승리가 목표인 것은 분명하지만, 홍진호는 성공이 유일한 척도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 그의 일관성, 끈기, 스포츠맨 정신은 그를 팬과 동료 게이머 모두의 존경과 찬사를 얻게 했으며, 그를 전 세계 게이머 지망생들의 워너비 모델로 남게 했다.

 

홍진호와 임요환
영원한 임진록

결론

물론 1등이 되는 것을 축하해줘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우리는 2 등등도 가치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홍진호의 성공은 꾸준함, 끈기, 스포츠맨십이 승리만큼이나 중요하며 성공이라는 것은 오로지 승리만이 아닌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 보여주었다.

 

따라서 우리는 단순히 인생의 목표를 1등이 되기 위해 살기보다는 후회하지 않는 삶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 결괏값이 2등이더라도, 아니면 탈락을 했더라도,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니고 실패한 인생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인생은 순위를 매기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임요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