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5가지 영양 식품

 우리 모두는 건강해 보이고 윤기는 볼륨 있는 모발을 원한다.올바른 모발 관리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필수적이지만,우리가 먹는 식품 또한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영양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더 건강하고 강한 모발을 얻을수 있고 유지할수 있다.그래서 탈모에 도움을 줄수 있는 5가지 영양 식품에 대해 알아보고 일일 식단에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시금치

 시금치는 건강한 모발 성장과 탈모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는 철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철분 결핍은 탈모,칙칙하고 건조한 모발을 유발한다.시금치를 섭취하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모발 성장까지 촉진할수 있다.또한 시금치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천연 오일인 피지생성을 도운다.

 

→식단 팁 : 신선한 시금치를 샐러드,스무디에 추가하거나 반찬으로 볶는다.

 

 

 

▷연어

 연어는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다.이 지방산은 또한 염증을 줄이고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연어에는 강하고 건강한 모발에 필수적인 비타민D와 단백질이 풍부하다.

 

→식단 팁 : 연어를 굽거나 구운 연어를 야채와 함께 먹으면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이 완성된다.

 

▷계란

 계란에는 강하고 건강한 모발에 필수적인 단백질,비오틴 및 비타민 B12가 들어있다,비타민H로도 알려진 비오틴은 모발의 구조를 형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을 돕는다.비타민 B12는 두피와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을 운반하는 적혈구 형성에 필요하다.

 

→식단 팁 : 오믈렛,삶은 계란을 만들거나 샐러드에 계란을 추가하여 식단에 계란을 포함시키자.

 

▷고구마

 고구마는 신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화합물인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다.비타민A는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천연 오일인 피지생성에 필요하다.고구마를 섭취하면 모발건조,부서짐을 방지하고 모발 성장을 촉질시킬수 있다.

 

→식단 팁 : 고구마를 굽거나 구워 반찬이나 간식으로 먹으면 된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에 필수적인 단백질,비타민B5,비타민D의 훌륭한 공급원이다.판토텐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B5는 두피의 혈류를 개선하고 모낭에 영양을 공급한다.또한 그릭 요거트에는 장 건강을 개선할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 영양소 흡수와 전반적인 건강에도 필수적이다.

 

→식단 팁 : 그릭 요거트를 간식으로 즐기거나 스무디에 추가하여 단백질 비율을 늘려서 먹자.

 

▷결론

 이 다섯가지 영영가 있는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더 겅강하고 강한 모발을 만들어내 탈모예방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수 있다.결과를 보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것 장기적으로 좋다.또한 좋은 모발 위생을 유지하고 올바른 모발 관리제품을 사용하면 모발 건강 개선이 더욱 도움이 될것이다.따라서 오늘부터 이러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고 마땅히 받아야할 모발건강을 얻어 탈모로부터 조금이라도 멀리 떨어지도록 노력해야겠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