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초보를 위한 날씨에 적합한 캠핑하는 방법

캠핑은 자연과 더 가까워지고 가족 및 친구들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놀라운 활동이다. 그러나 기상 조건에 대비하지 않으면 캠핑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다. 성공적인 캠핑을 위해서는 일기 예보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캠핑 방법을 달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날씨에 따른 캠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화창한 날의 캠핑

화창한 날씨는 캠핑을 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날씨이지만 도전적일 수도 있다. 태양은 탈수, 일광 화상 및 열사병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화창한 날씨에 캠핑을 할 때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며 모자나 밝은 색상을 옷을 입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그늘진 곳에서 야영을 하고 타프를 설치하여 그늘에서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다.

 

 

 

▷우천 시 캠핑

우천 시 캠핑은 모험이 될 수 있기에 추가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려면 레인플라이와 심 실링 처리가 된 바닥이 있는 고품질 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비옷, 바지 및 신발을 포함한 방수 의류를 챙기자. 텐트에 출입할 때 젖지 않도록 방수포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또한 템트는 높은 지대에 설치하고 강이나 개울 근처에는 절대 설치해서는 안된다. 마지막으로 폭우나 홍수가 발생 시엔 최대한 빠르고 과감하게 캠핑을 포기하고 자리를 벗어나야 할 것이다.

 

▷강풍이 불 때의 캠핑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 캠핑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특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더욱더 그렇다. 텐트가 무너지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기둥과 가이라인이 튼튼한 텐트를 선택하고 보호 구역에 텐트를 설치해야 한다. 또한 헐거워진 장비들이 날아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해 두는 것도 필요하다. 보통 이렇게 강품이 부는 날엔 텐트를 치는 것보다 차박이나 캠핑카가 훨씬 안전한 캠핑이 될 것이다.

 

▷추운 날씨의 캠핑

추운 날씨에 캠핑을 하려면 따뜻함과 편안함을 보장하기 위한 적절한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따뜻한 옷, 모자, 장갑, 양말 등 적절한 의복을 챙길 수 있도록 하자. 그리고 단열 등급이 좋은 사계절용 텐트를 사용하고 예상 온도에 맞는 따뜻한 침낭을 가져와야 될 것이다. 추운 땅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수면 패드를 챙기는 것도 좋겠다.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휴대용 히터를 가져오거나 화덕을 만드는 것도 고려해 보도록 하자.

 

▷결론

날씨에 따른 캠핑은 적절한 준비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기 예보를 이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성공적인 캠핑을 이뤄내면 대자연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캠핑장 정보를 찾고 있다면?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바로가기 ←클릭!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