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챗봇 바드에 대한 설명과 챗GPT와 다른 차이점

▷구글 AI 챗봇 바드 소개

바드는 구글 AI의 대규모 언어 모델이다.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로 학습되어 있다. 텍스트 생성, 언어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정보 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아직 개발 중이지만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웠다.

 

 

 

→사용자의 지시를 따르고 사용자의 요청을 신중하게 완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개방형이거나 도전적이거나 이상하더라도 바드의 지식을 사용하고 포괄적이고 유익한 방식으로 질문을 답변해 낸다.

→시, 코드, 대본, 음악작품, 이메일, 편지 등과 같은 다양한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한다. 사용자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바드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정보와 창의성에 접근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챗GPT와의 차이점

챗GPT와 바드는 모두 방대한 테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로 학습된 대규모 언어 모델이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다.

 

챗GPT는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을 생성하는 데 더 뛰어난 반면 바드는 정보 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하는 데 더 뛰어나다. 챗GPT는 또한 바드보다 더 자연스럽고 원활한 대화를 할 수 있다. 그러나 바드는 구글검색을 통해 실제 세계의 정보와 액세스 하고 처리할 수 있어 질문에 대한 보다 포괄적이고 유익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챗GPT와 바드는 모두 텍스트 생성 및 질문 답변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다른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특정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바드의 활용 분야

바드는 교육, 고객 서비스 및 창의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것이다.

 

교육분야에서 바드는 학생들을 위한 개인화되고 유익한 학습 경험을 만드는 데 사용될 것이다. 바드는 개별 학생의 요구와 관심사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을 때 도움을 제공하고, 학생이 학습한 내용을 검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바드는 고객에게 보다 개인화되고 유익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바드는 고객의 질문에 답하고, 문제 해결을 도와주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바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고객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에 도움을 받는 장점이 있다.

 

창의성 분야에 바드는 작사, 음악가 및 예술가를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바드는 시, 코드, 대본, 음악작품, 이메일 및 편지와 같은 다양한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바드는 창의적인 블록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것들은 바드가 사용될 수 있는 많은 방법 중 일부에 불과하다. 바드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더 발전할 것이고 사람들이 정보와 창의성에 접근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고 있다.

 

▷바드를 사용하며 느낀 점

아...아주 정확해...ㄷㄷ

챗GPT와는 다르게 확실히 정보에 대한 것에는 압도적으로 정확한 답변을 내놓는다. 가령 기억나는 노래 한 소절 적으면 그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바로 파악해 주는 능력은 챗GPT에선 불가능한 모습이었다. 자주 헛소리를 내뱉는 챗GPT에 비하면 아직까지 실험단계인데도 불구하고 구글 챗봇인 바드가 훨씬 좋아 보인다.

 

당연히 아직까지 창의적인 답변이나 텍스트의 다양성은 챗GPT를 따라올 수가 없기에, 사용자가 무엇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골라가면서 쓰면 될 것 같아 보인다. 또한 시간이 지나 완성된 바드의 모습도 기대가 된다.

 

▷바드 사용하러 바로 가기( ↓↓클릭↓)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