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초보를 위한 캠핑에 필요한 야생 기술

캠핑에 필요한 야생 기술

캠핑에 필요한 야생 기술

캠핑은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야외 활동이다. 그러나 야생에서의 캠핑은 충분히 준비되지 않는 경우 상당히 도전적이고 위험한 경험이 할 수도 있다. 캠핑이라는 것 자체가 예상범위를 벗어나는 놀라운 상황이 연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야생 기술을 알아두고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불 피우는 방법

캠핑을 할 때 숙달해야 할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는 불을 피우는 방법이다. 불은 따뜻함, 빛, 음식을 요리하는 데 꼭 필요하다. 그러나 불을 피우는 것은 습하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조건에서는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라이터, 성냥 등 다양한 발화 아이템을 챙기고 연습을 해보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항상 불을 사용할 때는  화재 안전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물을 찾는 방법

야영지에서 캠핑을 하기 위한 다른 중요한 기술을 물을 찾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어떤 지역에는 물이 풍부할 수 있지만 또 다른 지역에서는 물이 부족하거나 오염되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하천이나 호수와 같은 곳의 수원을 식별하고 이를 여과하거나 정화하여 방법을 안다면 캠핑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물을 정화하는 방법에는 정수필터, 요오드 정제를 사용하거나 물을 끓이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리고 항상 충분한 물을 가지고 다니고 도중에 수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경로를 계획하는 것도 필요하겠다.

 

음식을 찾는 방법

야생에서 캠핑을 하려면 물 외에도 음식을 찾는 기술도 필요하다. 간혹 음식을 모자라거나 중단되어 야생에서 먹을 것을 구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식용 식물과 균류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고 독성이 있는 식물에 유의해야 한다. 사냥과 낚시는 식량을 얻기 위한 최적의 방법이지만 웬만큼 오지를 방문하지 않는 이상 사용할 일이 없겠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은 특수상황에서 완전히 다른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배워두는 것을 추천한다.

 

쉼터 만드는 방법

쉼터를 지을 수 있다는 것은 야생에서 캠핑을 하기 위한 기술 중 하나다. 쉼터는 불안한 요소로부터 당신을 보호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줄 수 있다. 쉼터에는 텐트, 타프, 나뭇가지와 나뭇잎으로 만든 자연 쉼터 등 다양한 형태의 쉼터가 있다. 텐트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텐트가 없는 상황이 생길 수가 있다. 그럴 때는 주변 환경으로부터 임시방편으로 쉼터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길을 찾는 방법

길을 찾는 방법을 아는 것은 야영에서 캠핑을 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술이다. 낯선 지역에서는 길을 잃기 쉬우므로 지도, 나침반, GPS장치가 있으면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해당 지역의 지형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이에 따라 경로를 계획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주변 친한 지인에게 당신의 캠핑 일정을 미리 알려주면 혹시나 불의의 일을 겪고 있을 때 당신을 도와줄 생명줄이 될 수 있다.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도 캠핑 시 알아두면 좋은 기술이다. 야생에서 멧돼지나 뱀과 같은 위험한 야생 동물과 만나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 따라서 그럴 땐 퇴치용 스프레이를 들고 다니거나 걸어 다닐 때 일부로 소리를 내면서 이런 생물들과 마주칠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살이 베이거나 화상을 입을 때를 대비해 응급 처치 방법정도는 배워두자. 구급상자를 휴대하고 사용법을 숙지해 놓는 것도 필요하겠다.

 

캠핑에 필요한 야생 기술

마무리

야생에서의 캠핑은 보람 있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지만, 혹여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다양한 야생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장비를 챙겨놓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모든 만반의 준비를 해둬야 대자연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 여행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한 캠핑에서 캠핑 초보의 경우에는 모든 일이 처음 겪는 일일 것이다. 그렇기에 캠핑 관련 조언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이나 글을 통해 미리 알고 배우고 가는 것이 캠핑을 하면서 당신 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캠핑 초보를 위한 텐트 잘 고르는 법

▷캠핑 스타일 고려 캠핑용 텐트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캠핑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캠핑을 자주 간다면 비싸고 내구성이 뛰어난 텐트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반면 캠핑을 1년에

ordinarypersons.tistory.com

 

 

캠핑 초보를 위한 날씨에 적합한 캠핑하는 방법

캠핑은 자연과 더 가까워지고 가족 및 친구들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놀라운 활동이다. 그러나 기상 조건에 대비하지 않으면 캠핑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다. 성공적인 캠핑을 위해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