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운동의 모든 정보

플랭크는 전신 운동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플랭크는 장비가 필요 없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 플랭크를 하려면 평평한 바닥과 매트가 필요하다.

 

 

 

▷플랭크 하는 방법

①팔꿈치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구부리고 몸을 일직선을 만든다..

②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야 한다.

③최대한 이 자세를 오래 유지한다.

④처음에는 20초 동안 유지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점점 시간을 늘려 나간다.

 

 

 

▷주의사항

→바른 자세 : 플랭크를 할 때는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몸이고 부러지거나 흔들리면 운동 효과가 줄어들고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숨 참지 않기 : 숨을 참지 말고 천천히 쉬어야 한다. 숨을 참으면 혈압이 상승하고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다.

→적절한 휴식 : 플랭크는 힘든 운동이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플랭크를 한 후에는 1~2분 동안휴식을 취하고 다시 시도하는 식으로 이어나간다.

 

▷팁

→팔꿈치 위치 : 플랭크를 할 때 팔꿈치는 어깨너비로 벌린다. 팔꿈치가 너무 좁거나 넓으면 몸의 균형이 바로 무너진다.

→발 위치 : 바른 어깨너비보다 약한 넓게 벌린다. 발이 너무 좁게 벌리면 역시 몸의 균형이 빨리 무너진다.

→시선 :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자. 시선을 위로 아래로 향하면 목에 무리가 간다.

→강도 조절 : 플랭크를 자신의 강도에 맞게 운동을 조절해야 한다. 처음에는 짧은 시간 동안 플랭크를 유지하면서 점차 시간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장점

→코어 근육 강화 : 플랭크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다. 코어 근육은 몸통의 중심에 있는 근육으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신체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세 개선 : 플랭크는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바른 자세는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고 움직임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 수행 능력 향상 : 플랭크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다양한 신체 부위의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