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의 이점과 효과적으로 걷는 팁

 걷는것은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통합될수 있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형태의 운동이다.영향이 적은 이 활동은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므로 전반적인 생활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기도 하다.그래서  걷기운동이 얼마나 건강을 개선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걷기 운동의 이점

▶심혈관 건강

 걷는것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훌륭한 방법이다.규칙적인 걷기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며 혈액 순환을 개선할수 있다.걷기는 또한 심박수를 증가시켜 심장과 폐를 강화하여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개선한다.

 

 

 

▶체중 감량

 걷기는 효과적인 체중 감량 방법이 된다.활동 수준을 높이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걷기는 고강도 운동보다 더 오랜기간 동안 지속할수 있는 충격이 적은 활동이기 때문이다.

▶기분 개선

 걷는것만으로도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일수 있다.야외에서 자연 속을 걷는것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기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다.또한 신성한 공기를 마시고 머리를 맑게하여 더 편안하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방법이기도 하다.

▶관절 건강

 걷기운동은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달리기와 같은 고강도 운동과는 달리 걷기는 관절에 부덤을 덜 주어 부상을 예방하고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걷기는 관절의 이동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당뇨병,뇌졸중 및 일부 유형의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걷는것은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중요한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줄수 있다.

등산도 아주 좋은 걷기운동이다

▷효과적인 걷기 운동을 위한 팁

▶천천히 시작하기

 운동을 처음 하는 경우 더 짧은 걷기부터 시작해서 편안해지면 점차 거리와 시간을 늘려라.

▶올바른 신발 선택

 적절한 신발은 운동을 위해 걸을떄 필수적이다.부상을 방지하고 보행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자 받쳐주고 편안한 신발을 골라야 한다.

▶Mix it Up!

 매일 같은 코스를 걷는것은 단조롭고 지루해질 가능성이 높다.다른 코스를 탐색하거나 같이 걸을수 있는 동료를 구하면 걷는것에 대한 즐거움이 커질것이다.

▶수분 유지

 걷기 운도을 할떄 수분을 유지하는것은 상당히 중요하다.걷는 동안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 괜찮은 물병을 하나 구하자.

▶습관화 하기

 걷기를 일상의 규칙적인 부분으로 만들자.매일 걷는 시간을 정하거나 친구나 가족과 함꼐 산책하여 일상의 한부분으로 만드는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결론

산책한다고 생각하면 더 편하다

걷기 운동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키는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운동방법이다.누구나 할수 있고 많은 이점이 있는 저강도 운동이기 때문이다.규칙적으로 걸으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을 줄이며 스트레스르 없애고 관절 건강을 개선할수 있다.그리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효과적으로 걷기운동을 해서 우리의 건강을 스스로 개선해 나가야 할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고혈압이란?원인,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고혈압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건강 상태이다.동맥벽에 대한 혈액의 힘이 지속적으로 너무 높을 때 발생하여 치료하지 않으면 다양한 건강상의 합병증을 유발한다.그래서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