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 100호골이 가지는 의미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100호골을 달성했다.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과의 30라운드에서 선제골을 피파게임에서 흔히 말하는 ZD슛으로 화려하게 넣었다.지난 시즌 득점왕에 이어 EPL 100호골은 정말 엄청난 업적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한다.손흥민의 100호골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봤다.

 

▷명실상부 아시아인 축구선수 중 올타임 넘버원

  이번 100호골로 또 다시 아시아 최고선수임을 입증했다.최근 3년사이 '아시아 최초'라는 타이틀만 3개나 된다.지난 득점왕에 오르면서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 되었고 최근 사우스햄튼전에서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50호 어시스트'그리고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100호골'까지.

 

 아시아인 축구선수 중에서는 이제 전현역 통들어 그의 업적을 따라갈 선수는 전혀 없다.이제 그는 올타임 넘버원이라는 말도 아깝지 않은 선수가 되었다.그의 아버지가 '"우리 흥민이는 월드클래스가 아니예요."라고 했다지만 이제는 정말 월드클래스에 있는 선수다.

 

▷역대 프리미어리거 탑 클래스 인증

 그가 기록한 100호골은 프리미어리그를 통틀어도 33명밖에 고지를 밟지 못한 아주 대단한 기록이다.그 기록을 34번째로 이번에 본인 이름을 올린것이다.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했던 수천,수만명의 선수들 사이에서도 독보적인 선수라는걸 스스로 입증한 셈이 된다.

 

▷앞으로는 그가 가는길이 역사가 된다.

 '100골-50도움'이라는 기록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19번째 기록이다.앞으로는 3골만 더 넣으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103골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 공동 32위가 된다.그가 얼마나 더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지금부터는 앞으로 걷기만 해도 역사가 되는 것이다.

 

 올해는 부진해서 기량이 떨어졌다는 소릴 많이 들어 맘 고생도 심했을텐데,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온다.시간이 지나 먼 훗날 예전을 떠올리며 "우리는 손흥민의 플레이를 직접봤다"라며 자랑할날이 올지도 모를만큼 대단한 업적을 쌓아가고 있는 손흥민선수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다음 글을 추천합니다

 

김민재 은퇴암시 인터뷰 과연 맞나?!(국가대표의 사명감)

어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의 친선전에 1:2로 패하고 김민재선수가 한 인터뷰때문에 충격적이다.그는 "힘들다.멘탈적으로 많이 무너졌다.당분간...당분간이 아니라 소속팀에만 집중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