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와 파스타의 차이점

스파게티와 파스타
쿠팡 로켓프레시

스파게티와 파스타는 밀가루와 물을 주재료로 만드는 인기 있는 요리들이다. 우리는 둘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 그리고 그 기원과 대중적인 서비스 방식을 이야기해 볼 것이다.

 

 

 

스파게티란?

스파게티는 이탈리아의 아브루초 지방에서 시작된 길고 가는 국수를 말한다. 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 다음 얇게 펴서 얇게 썬다. 그런 다음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는 물에 삶는다. 스파게티는 일반적으로 토마토소스와 함께 제공되지만 크림소스 또는 버터 및 파마산 치즈와 같은 다른 소스와 함께 제공될 때도 있다.

 

 

 

파스타란?

파스타는 밀가루와 물로 만든 모든 종류의 국수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의 통칭이다. 스파게티와 달리 파스타는 펜네, 라자냐, 페투치니, 링귀네 등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나올 수 있다. 파스타도 끓는 물에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는다. 미트볼, 야채 및 해산물과 같은 다양한 소스 및 토핑과 함께 제공된다.

 

스파게티와 파스타의 기원

스파게티는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아브루초 지방에서 유래되었다. 가늘고 긴 국수는 손으로 직접 만들었고 토마토소스와 함께 제공되었던 것이다. 스파게티는 이탈리아의 다른 지역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결국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퍼지기까지 했다.

 

파스타의 기원은 조금 더 불분명하다. 파스타는 고대 중국에서 처음 만들어졌으며 13세기에 마르코 폴로에 의해 이탈리아로 전해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일부 역사가들은 파스타가 실제로 이탈리아에서 독립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중국에서 가져온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 기원에 관계없이 파스타는 빠르게 이탈리아 요리의 필수품이 되었으며 이후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널리 퍼져나갔다.

 

맛있게 먹는 방법

스파게티는 토마토, 마늘, 올리브 오일로 만든 토마토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다른 인기 있는 스파게티 소스로는 크림소스와 버터, 파마산 치즈가 있다. 스파게티는 미트볼, 해산물 및 야채를 곁들이면 훨씬 맛있어진다.

 

반면에 파스타는 다양한 소스와 토핑이 제공된다. 가장 인기 있는 파스타 요리로는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알프레도, 라자냐 등이 있다. 파스타는 미트 소스, 토마토소스, 크림소스 및 페스토 소스등 다양한 소스가 있다. 파스타의 토핑에는 미트볼, 야채, 해산물 및 치즈가 포함하면 훨씬 맛있어진다.

 

빠르고 쉬운 요리

스파게티와 파스타 모두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다. 국수는 끓는 물에 단 몇 분만에 조리할 수 있으며 파스타가 조리되는 동안 소스와 토핑을 준비할 수 있다. 이것은 요리할 시간이 많지 않은 바쁜 주중 밤에 스파게티와 파스타를 인기 있는 선택으로 만드는 것이다.

 

다재다능한 요리

스파게티와 파스타는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만능 요리다. 예를 들어 파스타는 밀가루, 쌀가루 또는 병아리콩가루로 만들어 글루텐 프리 옵션을 만들 수 있다. 소스와 토핑도 개인의 취향과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성으로 인해 스파게티와 파스타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요리가 되었던 것이다.

 

스파게티와 파스타스파게티와 파스타

결론

스파게티와 파스타는 모두 전 세계인이 즐기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글을 읽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스파게티는 파스타라는 요리 중에 하나다. 워낙에 스파게티가 파스타라는 이름을 뛰어넘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져서 많은 분들이 잘 몰랐을 뿐이다. 사실 스파게티라는 요리가 너무나도 유명해져서 요즘 들어 파스타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도 사실이긴 하다.

 

앞으로는 혼동하지 말자. 스파게티와 파스타는 다른 요리가 아니라 같은 요리다. 스파게티가 파스타 요리의 한 유형이기 때문이다. 적어도 이 글을 읽었다면 앞으로는 스파게티와 파스타의 체제를 확실히 알게 된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