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 당신의 보험금은 소중합니다,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1. 서론

숨은 보험금은 지급이 확인되었음에도 청구하지 않거나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지난해 말 숨은 보험금은 총액이 약 12조 4000억 원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원회와 보험업계는 약 3조 9000억 원을 환급했고 아직 이 정도의 어마어마한 금액이 남아있는 것이다.

 

 

 

2. 숨은 보험금이 많은 원인

숨은 보험금은 중개보험, 만기보험, 휴먼보험, 사망보험, 퇴직연금 등 다양한 모든 종류의 보험이 다 포함되어 있다. 미청구된 주요 원인은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되거나, 보험금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부족, 그냥 놔두면 고금리가 적용된다고 착각해서 찾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3.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PC나 휴대폰을 통해서 숨은 보험금을 찾는 방법이 있다. 바로 생명보험협회의 '내 보험 찾아줌'에서 접속하고 본인의 보험계약내역을 조회 후 숨은 보험금을 조회 및 청구를 하면 된다. 그리고 금융위원회는 9월부터 보험금 찾기 캠페인을 벌이고 안내 메일까지 발송한다고 한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으러 가기↓

 

4. 휴면보험금 찾는 방법

내년부터는 숨은 보험금 중에서 휴면보험금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한다고 한다. 휴먼보험기금에서 발생하게 되는 이자나 운영수익금을 전통시장 지원, 소액보험 지원 등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당연히 서민금융진흥원에 보관된 휴면보험금은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에서 조회한뒤 환급받을 수 있다.

 

※나의 휴먼보험금 찾으러 가기↓

 

5. 결론

휴먼보험금 같은 경우는 보험회사, 서민금융진흥원 등 보유기관에 관계없이 이자는 일절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찾아가는 것이 무조건 유리하니 이 글을 읽었다면 꼭 당신의 숨은 보험금을 찾길 바란다. 금액이 적은 사람들이 있겠지만 숨은 보험금이 당신과의 상상과는 달리 어마어마하게 숨겨진 경우도 존재하니 꼭 조회는 해보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www.applyhome.co.kr)

1. 청약홈 소개 한국부동산원이 운영하는 주택 청약 관련 사이트를 말한다. 분양주택, 공공임대주택, 민간임대주택 등의 청약에 관한 공고, 접수, 당첨자 발표, 계약 등과 관련된 절차를 온라인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