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사잇돌 중금리대출 : 서민층 생활안정 중금리대출상품

KB 사잇돌 중금리대출

KB 사잇돌 중금리대출 소개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에 공백을 채워서 서민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중금리대출상품이다. 은행권 대출이 어려워서 제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중신용자 고객에게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시되었다. 그리고 납입지연을 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하는 고객에게 매년 0.3% p씩 금리인하를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출정보

1) 대출신청자격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공적연금소득자라면 누구나 아래의 표에 충족하고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하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된다.

구분 재직기준 소득기준
급여소득자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사업소득자 현 사업을 영위한 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1,000만원 이상
공적연금 소득자 연금수령 1회이상

 

2) 대출가능금액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①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대 5년까지(월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②상환방법 : 원금균등 분할상환(거치기간은 없다.)

 

4) 대출금리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금리 최고금리
금융채12개월 3.87 4.75 0.60 8.02 8.62

 

5)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6) 담보

①무보증 신용

 

②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

 

7) 부대비용

인지세법에 의하여 대출약정 체결을 할 때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하여 세액이 적용되고, 고객과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하게 된다. 그리고 대출 이용 중이거나 상환할 때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이 따로 있지 않다.

대출금액 5천만원 이하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0억원 초과
인지세액 비과세 각각 35,000원 각각 75,000원 각각 175,000원

 

대출방법

대출은 오프라인으로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KB스마트대출을 이용하여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한 대출방법을 소개하겠다.

 

1) KB스타뱅킹앱 다운로드

①Google Play 다운로드

KB스타뱅킹

 

②App Store 다운로드

KB스타뱅킹

 

2) 대출진행순서

①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한다.

②회원가입이나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한다.

③'사잇돌 중금리대출'을 검색을 통해 찾는다.

④대출신청을 클릭한다.

⑤대출진행절차를 통해 대출신청을 완료한다.

 

유의사항

①일반금융소비자는 은행이 계약 체결을 권유하는 경우 및 일반금융소비자가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도 중요한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받을 권리가 있다.

 

②대출신청인이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 거나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

 

③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④대출 취급 후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다.

 

④금리 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연장하는 경우에는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금리가 하락 혹은 상승될 수 있다.

 

⑤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된다.

 

마무리

대출 신청 시 개인의 신용등급, 소득, 채무 상황 등에 따라 대출 한도와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우선 KB국민은행의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대출 신청 전에 무조건 자신의 대출 상환 능력을 충분히 고려하고, 대출 상환 계획을 먼저 세워놓는 것이 필요하겠다.

 

 

 

 

하나은행 CSS대출 : 고객에 신용도에 따라 무보증으로 대출해 주는 상품

하나은행 CSS대출 소개 하나은행 CSS대출은 하나은행의 자체 심사 시스템을 통해 심사를 진행하며, 심사 통과 시 무보증으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이다. 아무래도 신용도가 높

ordinarypersons.tistory.com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상품

1.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소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케이뱅크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으로, 일정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받고 상환할 수 있는 통장이다. 비상금 마련이나 급전이 필

ordinaryperso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