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챌린지박스 : 30일만 모아도 쏠쏠한 이자를 주는 통장

챌린지박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소개

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자동으로 목돈을 모은다는 콘셉트의 상품으로. 매주 자동 모으기 기능을 통해서 목표한 금액을 목표한 날까지 모으는 통장을 말한다. 6개월 정도 목적을 가진 자금이 필요하거나, 설날이나 추석에 쓸 돈, 여름이나 겨울에 여행자금 등을 모아볼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이런 목적성을 통해서 돈을 모으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특징

①목표 금액과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하고 매주 조금씩 모아서 도전한다.

 

②챌린지를 성공하면 최고 연 4.00%의 이자로 응원해 준다.

 

③몇 번쯤은 돈을 못 넣어도 상관없다. 목표 금액을 모을 수 있도록 자동을 다시 계산해 주기 때문이다.

 

상품 정보

가입대상 당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예금종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목표금액 최소 1만원 ~ 최대 500만원
목표기간(모으는 기간) 최소 30일 ~ 최대 200일
목표일 가입일을 포함하여 목표기간에 도래한 날
거래방법 연결계좌를 통해서 아래의 거래만 가능하다.

①모으기 : '자동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서 연결계좌에서 챌린지박스로 매주 자동이체된다.
②비상금출금 : 챌린지박스에서 연결계좌로 횟수에 제한이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중도해지 해지 당시의 원금 및 원금에 대한 약정된 기본금리가 적용되어 연결계좌로 전액 입금된다.
만기 해지 목표일에 자동으로 해지가 되어 연결계좌로 원금과 약정이자, 끝전채움을 포함한 전액이 입금된다.
재예치 불가
홈페이지 케이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금리 정보

기본금리 1.50%
우대금리 2.50%
이자계산방법 최초 예금일로부터 목표일 전일까지 일자별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한다.

 

서비스 정보

1) 자동 모으기 서비스

목표금액을 모을 수 있도록 매주 연결계좌에서 챌린지박스로 자동으로 이제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①모으기 주기 : 매주

 

②모으기 금액 : 목표금액을 만들기 위해 매주 단위로 이체하여 금액을 자동 산출한다.

 

③모으기 금액 변경 : 비상금출금 또는 자동 모으기 실패했을 시 '모으기 금액'이 자동으로 변경된다.

 

④모으기 성공 : 목표일에 '모으기 성공'여부를 확인하며, 마지막 자동 모으기 건 정상납부, 마지막 자동 모으기 일부터 목표일까지 비상금출금 발생하지 않으며, 목표일까지 계좌를 유지하면 우대금리 및 끝전 채움이 제공된다.

 

2) 끝전채움서비스

목표일에 약정된 이자지급이 완료된 후 챌린지박스의 잔액과 목표금액이 정확히 일치하도록 금액을 맞춰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목표금액과 챌린지박스 잔액의 차이만큼 은행이 추가로 보상한다. ' 자동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모으기 성공'조건을 충족한 계좌에 한하여 목표일에 제공한다.

 

가입 방법

1) 앱 다운로드

①Google play로 다운로드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② App Store로 다운로드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2) 가입하기

다운로드 완료 후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상품가입을 진행하기 위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한다. 로그인을 하면 최초 화면 하단의 2번째 상품→예적금→통장→챌린지박스 순서로 클릭한다. 다양한 종료의 챌린지박스가 존재하며 본인이 원하는 챌린지를 직접 만들어서 만들 수도 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챌린지박스가 시작된다.

 

유의사항

①목표일에 자동해지가 불가능한 사유로 이 예금이 유지되는 경우, 목표일 이후 이자는 목표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까지 일자별 최종 잔액에 대하여 일별 고시된 기본금리를 적용하며 3, 6, 9, 12월의 셋째 주 토요일에 지급된다. 이 경우, 예금의 해지는 고객센터(1522-1000)를 통해 가능하다.

 

②자동 모으기 서비스 이용 시 해당 서비스로 인해 연결된 입출금 통장에서 결제대금 출금 등을 위한 잔액 부족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③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불가능하다.

 

④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질권설정, 양도 및 명의변경이 불가능하다.

 

⑤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당행이체, 타행이체, 무통장 입금이 불가능하다.

 

⑥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연결계좌 외 출금은 모두 제한되며, 급여이체, 카드결제, 공과금 결제 등 결제성 계좌이체 등록이 불가하다.

 

 

 

 

케이뱅크 생활통장 : 생활비만큼 3%의 고금리가 적용되는 생활비 전용 통장

케이뱅크 생활통장 소개 케이뱅크 생활통장은 입출금이 쉬우면서도 300만 원까지 연 3%의 고금리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생활비 통장 상품이다. 높은 금리로 인해서 생활비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ordinarypersons.tistory.com

 

카카오뱅크 기록통장 : 나만의 저축 기록 만들기

▷카카오뱅크 기록통장 소개 카카오뱅크 기록통장엔 현재 최애적금이 존재한다. 최애적금은 카카오뱅크의 새로운 상품인 '기록통장'에서 제공하는 저축서비스를 일컫는다.'기록통장'에서 모으

ordinarypersons.tistory.com